생활 정보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 전망 큐라티스 관련주

선숭 2021. 8. 17. 18:29
반응형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17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큐라티스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 지분율 6.12%를 보유하여 2대 주주이기 때문이다. 이날 시간 외 주가 상승 이유는 큐라티스가 미국 차세대 코로나 백신 판권을 획득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구기 FDA로부터 임상 1상 승인을 받은 차세대 코로나 mRNA 백신에 대해 큐라티스가 미국 바이오회사인 HDT Bio와 한국 내 제조 및 동아시아 유통 판권을 획득했다. 이 소식에 큐라티스에 지분을 갖고 있는 아즈텍WB가 주목받을 전망이다. HDT Bio는 영문보도자료를 내고 큐라티스와 자사 차세대 mRNA 코로나 백신(next-generation COVID-19 vaccine)에 대해 한국 내 제조 및 동아시아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 큐라티스

이로서 큐라티스는 코로나 백신에 대해 한국에서 제조 및 동아시아지역에서 판매하게 된다. mRNA 백신인 QTP-104는 이미 FDA에서 임상 1상 승인을 받은 바 있고 국내 식약처로부터도 임상 1상 승인을 받았다. 아즈텍WB는 큐라티스에 16만여 주의 지분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식회사 큐라티스는 2016년 7월 15일에 설립되어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초구 강남대로 327, 9층에 본점을 두고 있다. 회사의 주요 주주 현황은 다음과 같다. 조관구 외 특수관계자 지분율 17.50%,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 지분율 6.12%, DKI Growing Star 3호 투자조합 4.43%, 스타셋-디에이밸류 헬스케어 투자조합1호 3.97%, 아주좋은벤처펀드 3.90%, 에스제이 소셜임팩트 바이오벤처펀드 3.70%, 미래에셋대우 주식회사 2.20%, 에이벤쳐스 투자조합 2.99%, 김순웅 1.66%, 연세대학교 의료원 산학협력단 1.49%, 삼성증권 주식회사 1.37% 등이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 큐라티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2000년 1월 6일 증권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별도의 존속기간을 정하고 있지 않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57, 12층(신송센터 빌딩)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금융투자업자로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외국환거래법, 상법, 민법 등에 의거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계열회사는 더케이파트너스유한회사, 수민인베스트먼트 유학책임회사와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식회사가 있다. 우리나라의 금융투자업자는 법적인 분류기준인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해 증권시장 내에서 그 역할과 위치가 정해져 있다. 현행 자본시장법은 6개의 업무영역(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 신탁업)에 대하여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계속적이거나 반복적인 방법으로 행하는 행위를 금융투자업이라 정하고 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 집합투자업 및 신탁업에 대하여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거나 투자일임업, 투자자문업에 대하여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 이를 영위하는 자를 금융투자업자로 정의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