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이연제약 주가 전망(모더나 관련주)

선숭 2021. 8. 17. 12:38
반응형

이연제약 주가가 강세다. 이연제약 주가는 17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2.07%(7,000원) 상승한 6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연제약은 모더나 관련주로 꼽힌다. 모더나사가 우리 정부에 이번 주까지 구체적인 코로나 19 백신 물량과 공급 일정을 다시 통보해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물량은 이미 통보한 수치보다 늘어날 예정이다. 정부 방미 대표단은 17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은 미국 모더나 본사 방문 결과를 발표했다. 모더나사는 갑작스러운 공급 차질로 인해 발생한 한국 정부와 한국 국민의 어려움에 대해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급 차질의 원인은 협력 제조소에서 발생한 제조 실험실의 문제로, 이 문제는 현재는 해결돼 7월 물량은 점진적으로 출하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우리 측은 원활한 예방접종 추진을 위해 3분기 물량의 안정적 도입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연제약 주가

그간 미공급된 물량을 가급적 8~9월 초까지 제공할 것과 공급 예정 물량의 공급 시기를 앞당기고 구체적인 공급 일정을 조속히 알려줄 것을 모더나사에 강력히 요청했다. 앞서 모더나가 이번 공급 물량을 절반 이하로 대폭 축소하기로 하자 강도태 보건복지부 2 차관과 류근혁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 등 4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모더나 본사를 방문해 백신 공급 차질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향후 공급 대책을 논의했다. 강 2 차관은 모더나사를 방문해 이번 백신 공급 차질로 인해 모더나사에 대한 신뢰와 평판이 훼손됐고 국내 예방접종 계획 변경에 따라 국민 혼선이 발생한 점에 대해 여러 차례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강 차관은 모더나사의 신뢰 회복과 양측 간 지속적인 협력 관계 발전을 위해서는 3분기 물량의 조기 도입과 안정적인 백신 공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연제약 주가

이에 모더나는 갑작스러운 공급 차질로 인해 발생한 한국 정부와 한국 국민의 어려움에 대해 사과했다고 강 차관은 전했다. 이어 모더나는 협력 제조소에서 실험실 문제로 인해 이번 공급 차질이 발생했다고 설명하면서 현재 문제가 해결돼 7월 물량은 점진적으로 출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3일 미국 현지에서 열린 정부와 모더나사의 논의에는 코린 르 고프 최고 판매책임자, 폴 버튼 최고 의료 책임자, 존 르포 정부 담당 부회장, 니콜라스 코넷 국제 생산 부회장, 패트릭 버그스타드 상업용 백신 부회장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지난 13일 오후 2시부터 시작돼 오후 5시까지 3시간 정도 이어졌다. 이연제약 시가총액은 1조 1,86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210위다. 상장주식수는 17,998,577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