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신흥에스이씨 주가 전망

선숭 2021. 8. 18. 10:08
반응형

신흥에스이씨 주가가 강세다. 신흥에스이씨 주가는 18일 오전 9시 56분 기준 전일대비 16.72%(10,000원) 상승한 6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신흥에스이씨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33억 원을 기록했다. 이날 주가 상승 이유는 호실적을 발표하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적 시즌엔 호실적을 발표한 기업이 '급등주'가 될 때가 많다. 한편 신흥에스이씨는 이차전지의 폭발을 방지하는 핵심 안전장치 전문 제조업체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해외 법인 설립, 공정 자동화 설비 등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하여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임은경 한국기업 데이터 전문위원은 16일 "신흥에스이씨 주식회사는 1979년 5월 개업된 후, 2009년 8월 법인 전환했으며, 2014년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중국 서안, 중국 천진, 헝가리까지 총 4개의 해외 법인을 설립했고, 2017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라고 언급했다.

신흥에스이씨 주가

이어 "이차전지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품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이차전지 부품 제조업, 배터리 팩모듈 제조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진입장벽이 높은 이차전지 시장에서의 충분한 경험과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차전지 제조업체인 삼성 SDI를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임은경 전문위원은 "신흥에스이씨의 주요 판매 제품군은 이차전지 배터리용 중대형 각형 Cap Assembly, 전류 차단장치인 소형 원형 CID(Current Interrupt Device), 케이스 역할을 하는 중대형 각형 CAN, 전지 팩 모듈(Pack Module) 및 폴리머 배터리용 Strip Terminal(스트립 단자) 등이 있으며, 이는 전기차(EV) 및 에너지 저장장치(ESS), IT장비, 전동공구 등에 적용된다"며 "주요 제품인 중대형 각형 Cap Assembly는 배터리 셀의 밀폐 및 과전류 발생 시 폭발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소형 원형 CID는 전동공구용 부품으로 폭발 방지 역할을 한다"라고 지적했다.

신흥에스이씨 주가

이어 "또한, 신흥에스이씨의 전지 팩모듈 사업은 원형 셀을 구매하여 Packaging 하는 것으로 서울 시청에 ESS용도로 납품한 바 있고, 폴리머 전지에 사용되는 Strip Terminal의 경우 대형 전지용은 중국시장을 목표에 두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신흥에스이씨는 1979년 설립되어 리튬이온 전지 부품 제조업, 자동화 기계 제작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 4개의 해외 비상장 계열회사를 보유 중이다. 소형 원형 배터리 부문은 루시트모터스, 페러데이퓨처 등 원형전지 Pack Module을 장착한 전기차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전지 Pack Module 사업은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배터리를 이용한 전지 Pack Module 인증을 진행 중이다. 신흥에스이씨 시가총액은 5,47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63위다. 상장주식수는 7,525,293이며 액면가는 1주당 2,5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