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반도 서대위 구교환 배우 영화 추천

선숭 2021. 1. 6. 17:40
반응형

작년 개봉한 영화 <반도>에서 서대위 역할로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은 배우 구교환!

그렇다,,나도 사로잡혔다,, 그래서 구교환 배우 필모그래피를 거의 다 봤다. 그래서 좋았던 영화 추천하는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일단 구교환 배우는 배우이자 감독으로, 연인인 이옥섭 감독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2x9

유튜브 채널에서 독립영화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로미오:눈을 가진 죄/사탄 브이로그 인상깊게 봤다. 그리고 가장 최근 업로드한 펫숍브이로그 단편영화도 아주 인상깊었음,, 짧지만 큰 의미를 담고 있는 영화! 보고 또 봐도 안 질린다. 2x9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지점이다.

 

이제부터 내가 추천할 영화는 연애다큐/메기/꿈의제인

 

다른 영화들도 대부분 봤고 좋았는데 일단 저 세개 먼저 추천하고싶다. 우리손자베스트 이건 못봤다. 아무래도 역할이 일베고 분명 아주 실감나게 연기했을 게 뻔하기 때문에 섣불리 보질 못하겠다.

 

 

일단 연애다큐 먼저 시작하겠다.

 

 

말 그대로 연애 다큐멘터리를 찍는 내용이다. 물론 평범하지는 않다. 다큐멘터리를 찍기 직전 헤어지게 되는데.. 그럼에도 이런 기회가 흔치 않고, 또 돈이 되기 때문에 둘은 결국 찍게된다. 그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에 대한 다소 짧은 영화다.

 

특별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두 주연 배우의 생활 연기가 너무 실감나서 그런지 바로 몰입이 됐다. 연애를 해봤고, 이별을 해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이야기.

 

결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다음은 메기!

 

이주영, 문소리, 천우희 등의 배우와 함께 출연한 영화다. 이 영화 진짜 좋아한다. 결말까지 정말 완벽한 영화다.

 

사람 간의 믿음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이야기하는 내용이다. 여윤영(이주영)과 이성원(구교환)은 연인이다. 각자의 일터에서 사람을 믿고, 믿지 않고 해서 다양한 일들이 벌어진다. 발랄하고 가볍게 보기 좋은 분위기지만 담고 있는 내용은 무겁고 꽤나 생각해볼만한 것들이다. 그래서 이 영화를 정말 좋아한다.

 

특히나 메기가 화자로 등장하는 게 너무 귀엽고 재밌었다. 이 영화 완전 추천!

 

 

마지막 추천 영화, 꿈의제인

 

구교환 배우가 트렌스젠더 제인 역으로 나온다. 맵디 매운 구교환 배우 필모 중에서도 제일 매운 편이 아닐까 생각한다. 근데 연기를 너무 잘해서 거의 연기라는 생각이 안 들 정도다. 

 

그리고 이 영화의 좋은 점은 명대사가 많다는 점이다. 그 명대사들이 다 내 심금을 울렸다.

 

-불행한 인생 혼자 살아 뭐하니, 그래서 다 같이 사는 거야.

 

-이건 내 생각인데 난 인생이 엄청 시시하다고 생각하거든. 태어날 때 부터 불행이 시작돼서 그 불행이 안 끊기고 쭈욱 이어지는 기분. 근데 행복은 아주 가끔 요만큼 드문드문 있을까 말까?

 

-일? 니네가 벌써부터 일을 왜 하니? 어차피 나이 쫌 먹으면 옘병 죽을 때 까지 일만 하고 살 텐데. 아직 안해도 돼.

 

-자, 우리 죽지 말고 불행하게 오래오래 살아요. 불행한 얼굴로 여기, 뉴월드에서.

 

이 대사를 보면 제인의 목소리가 귀에서 자동재생된다. 한창 우울할 때 봤는데 특히 마지막 대사가 너무 좋았다. 우리 불행하게 오래오래 살아요. 꼭 행복하지는 않아도 괜찮다는 말. 많은 사람들이 그냥 그렇게 산다는 말. 무심한 그 대사 하나가 위로로 다가왔었다.

 

 

단숨에 몰입되는 영화는 아니지만 오래오래 여운이 남는 영화다. OST도 몽환적인 느낌이 너무 좋았다.

 

곧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나올텐데 그것도 완전 기대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