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넷플릭스 볼만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힐다

선숭 2021. 1. 3. 23:01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메이션 힐다. 미국 애니메이션. 어린이가 볼만한 애니메이션인데 성인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일단 내가 성인인데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인정하는 바다.

 

하지만 내 조카나 자식이 보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다. 내가 어린이였을 때 이 만화를 봤다면 좀 다른 사람으로 자라나지 않았을까 싶은 마음 때문에. 

 

좀 더 모험심 넘치고 용감한 사람이 되었을 것 같다. 

 

힐다는 주인공 여자아이의 이름이다. 프리다, 데이비드 두 친구와 함께 트롤버그시에 살며 모험을 해나가는 이야기이다. 이 만화에는 나무인간, 사슴여우, 집요정 니세, 엘프, 마녀가 함께 나와 더욱 다양한 이야기들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세계관이 너무 귀엽고 잘 짜여져 있다고 생각한다.

 

 

 

 

간단한 줄거리.

 

숲속에서 살던 힐다의 가족은 트롤버그시로 이사를 간다. 그 이유는 트롤이라는 괴물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다. 자연을 사랑하는 힐다는 도시생활을 낯설어했지만 좋은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모험을 하면서 점차 적응해간다.

 

시즌1 13화, 시즌2 13화로 이루어져있고 한 편당 20-30분 내외로 구성되어 가볍게 보기 좋다.

 

 

내가 너무 좋다고 생각했던 지점은 캐릭터들의 설정이다. 투니버스 부흥기에 어린시절을 보낸 나는, 모험만화라하면 남자아이가 주인공이고 여자아이는 공주나 혹은 보살핌 받는 존재로 나오는 것들을 봐왔다. 예를 들어 디즈니 공주 만화들이 그것.

 

그런데 힐다는 모험심 넘치고 실수도 하며 성장하는 여자아이다. 그런 단순한 사실만으로도 이 만화는 좀 더 특별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열린 사고방식을 가르쳐주리라 생각한다.

 

 

 

 

함께 나오는 다른 캐릭터들도 좋았다. 

 

뻔뻔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나무인간. 아주 작고 사람들 눈에 보이지 않으며 서류 작업에 목숨을 거는 엘프들. 귀여운 외형을 가진 신비한 존재인 우프. 보이지 않는 공간에 사는 집요정 니세. 등등.

 

특히 나는 니세들의 설정이 마음에 들었다. 각 집마다 한 마리의 니세가 사는데, 종종 집에서 잃어버리는 물건들은 니세의 공간에 떨어져 있는 식이다. 누구나 겪은 적 있는 상황으로 귀엽고 독특한 니세라는 캐릭터를 만들어낸 것에 감탄했다. 아이들이 본다면 상상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회차는 시즌2의 10화:율 요정의 비밀 이다.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하며 살아간다. 실수를 했으면 고치려고 노력하면 된다. 실수를 했다고 해서 나쁜 사람인 게 아니다. 라는 교훈을 주는 편인데, 어린이들이 보면 감명을 받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실 내가 감명받았다.

 

 

 

 

또 하나의 좋은 점!

 

마녀를 긍정적인 캐릭터로 활용했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아주 많은 공부와 노력을 해야만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설정했다. 먼 옛날 마녀는 부정적인 단어로 사용됐었다. 몰아세워 화형시키기 위한 수단.

 

그런데 힐다에서는 그것을 반대로 사용한다는 점이, 다양성을 추구하는 것처럼 읽혀서 좋았다.

 

전부 좋았던 얘기 뿐인데 사실 별로였던 점은 없다.

정말 없다.. 작화도 귀엽고 색감도 따뜻해서 애니메이션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재미있게 보지 않을까,,

 

시즌2 마지막화 시청을 딱 마치고서 포스팅을 하는 중인데, 결말부분 충격적이다.

 

나쁘다는 건 아니고 놀라운 결말이라 시즌3이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는 뜻이다. 새롭고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얼른 돌아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건 어찌보면 스포라고 할 수도 있는데 보실 분들이라면 스킵하길 바란다.

 

 

 

 

그렇게 피해다니고 없애려 했던 트롤이라는 존재와 화해하는 장면으로 시즌2가 마무리된다. 거의 눈물이 날 뻔했다. 과몰입했다.

 

사람을 괴롭히던 트롤도 있지만 아닌 트롤이 더 많다는 것! 마치 트롤이 인간, 인간이 동물로 비유된 것 같았다. 현실에서도 동물을 괴롭히는 사람들이 있지만 안그런 사람들이 더 많은 것처럼 말이다.

 

그럼 이렇게 애니메이션 힐다 포스팅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