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엔피케이 주가 전망 최재형 관련주?

선숭 2021. 7. 15. 10:31
반응형

엔피케이 주가가 급등세다. 엔피케이 주가는 15일 오전 10시 21분 기준 전일대비 29.98%(710원) 상승한 3,085원에 상한가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엔피케이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히 밝혀진 바 없는 가운데, 엔피케이 최상건 대표이사가 해주 최 씨로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종친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 또한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엔피케이는 1987년 3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와 함께 컴파운드 및 마스터 배치를 생산하는 합성수지사업부문과 자동차 내외장재 부품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수지사업부문은 국내 및 해외 유화사로부터 원재료를 조달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컴파운드 산업은 전방산업에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산업으로 일반적인 석유화학산업의 사이클은 7~8년 정도이며, 경기변동에 민감하고 GDP 성장률과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엔피케이 주가

엔피케이 시가총액은 565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320위다. 상장주식수는 18,723,923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엔피케이 본사 주소는 경상북도 구미시 옥계2공단로 5길 7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플라스틱 착색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산엔피케이신재료유한공사와 플라스틱 성형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제원테크가 있다. 컴파운드 제품은 범용 플라스틱 원료에 특수 기능을 가진 첨가제 및 안료를 서로 융합하거나, 폴리머와 폴리머 BLAND 또는 ALLOY 되어 새로운 폴리머(플라스틱) 원료를 제조하고 이를 원료로 전기, 전자, 자동차 부품의 외장재, 전선/통신 케이블의 피복용, 반도체 부품의 포장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엔피케이 주가

합성 고분자 제품은 크게 범용 플라스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플라스틱 컴파운드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산업의 고도화, 소비 수준의 고급화, 다양화 추세에 따라 점차 기능적인 제품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경우 기계적 강도(내열성, 고충격성, 고강성)는 우수하나 성형가공의 어려움 및 비싼 생산/판매 코스트로 인하여 특수 기능 컴파운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동 기술도 발전하고 있다. 플라스틱 컴파운드의 장점은 첫째) 비교적 낮은 코스트로 방대한 플라스틱 재료 선정이 가능하고, 둘째) 다채로운 색상을 구현할 수 있으며 우수한 물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셋째) 각양각색의 폴리머 결합으로 인하여 시장성이 높은 신규 폴리머 제품의 설계가 용이하여 차별화된 시장과 제품이 형성되고 마지막으로 신규 플라스틱 컴파운드의 제품을 이용하여 또 다른 컴파운드 기술을 전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