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선숭 2021. 7. 15. 11:00
반응형

에스앤에스텍 주가가 상승세다. 에스앤에스텍 주가는 15일 오전 10시 51분 기준 전일대비 14.33%(4,500원) 상승한 3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스앤에스텍이 EUV용 블랭크마스크 및 펠리클 기술개발과 양산을 위한 신규 장비 추가 투자를 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투자금액은 110억 원으로 자기 자본 대비 6.7%이다. 투자기간은 7월 14일부터 내년 10월 31일까지다. 투자 시작일은 이사회 결의일 기준이며 투자 종료일은 예정일로서 투자기간 및 예상금액은 경영환경변화 및 투자 진행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으며 투자 예상금액은 부가세 및 제세공과금이 제외된 금액이다. 에스앤에스텍은 반도체 및 LCD용 블랭크 마스크 제조업체다.

에스앤에스텍 주가

에스앤에스텍은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써 패턴이 노광 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System LSI, LCD,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와 중국 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다. 블랭크마스크 상품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패널업체 수요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을 증설하였다. 에스앤에스텍 시가총액은 7,66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9위다. 상장주식수는 21,451,447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에스앤에스텍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신기술사업 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는 에스앤에스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가 있다. 에스앤에스텍은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및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된다. 

에스앤에스텍 주가

회사는 반도체용 및 디스플레이용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2001년 2월 22일 설립되었다. 또한 2009년 4월 14일에 발행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이다. 에스앤에스텍 본사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산동로 42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블랭크마스크는 반도체 및 LCD, OLED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써 패턴이 노광 되기 전의 마스크를 의미하며, 석영유리기판 위에 금속박막 필름이 증착되고 그 위에 감광액이 도포된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덧붙여 말하자면 블랭크마스크를 이용하여 노광, 현상 및 검사와 같은 일련의 공정을 통해 포토마스크(Photomask)를 제조한 후 디자인 패턴을 기판 위에 묘화하게 된다. 즉 반도체 및 LCD, OLED 제조 공정의 핵심 재료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핵심공정재료로서 블랭크마스크는 국내에 위치한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LG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최고의 기업들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사업 환경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