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마담 싸이코 결말, 클로이모레츠 주연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선숭 2021. 2. 27. 18:46
반응형

마담 싸이코 결말, 클로이모레츠 주연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개봉 : 2019.06.26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스릴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8분

배급사 : Focus Features, 쇼박스

감독 : 닐 조단

 

 

마담 싸이코

 

영화 마담 싸이코 등장인물

-그레타 히덱(이자벨 위페르) : 중년의 여인이며 프랜시스를 집요하게 쫓아다니며 본색을 드러낸다.

-프랜시스 맥컬린(클로이 모레츠) : 뉴욕에서 친구인 에리카와 함께 산다. 엄마를 잃은 상실감에 빠져있었는데 우연히 그레타를 만나면서 빠르게 친해진다.

-에리카 펜(마이카 먼로) : 프랜시스와 함께 사는 친구이며 부모님께 아파트를 선물 받았다.

-크리스 맥컬린(콜므 모어) : 프랜시스의 아빠이며 프랜시스와 서먹한 관계이다.

-알렉사 해먼드(자웨 애쉬튼) : 그레타의 딸과 연인 관계였으며 프랜시스에게 중요한 사실을 알려준다.

-브라이언 코디(스티븐 레아) : 프랜시스 아빠의 부탁으로 프랜시스를 찾으러 다닌다.

-헨리(제프 힐러)

-드로이 경관(서더스 다니엘스)


줄거리

뉴욕에 살고 있는 젊은 여성 프랜시스는 지하철에서 주인 없는 핸드백을 줍는다. 프랜시스는 그 가방의 주인을 찾아줘야겠다고 마음먹는데, 알고 보니 가방의 주인인은 혼자 살고 있는 중년 여인인 '그레타'였다. 엄마를 잃은 상실감에 빠져있던 프랜시스는 엄마 같은 그레타와 빠르게 가까워진다. 그런데 우연히 프랜시스는 그레타가 보관하고있는 수많은 초록 가방을 발견한다. 그레타는 알고보니 정신적으로 병적인 증상이 있는 사람이었던 것이다. 초록색 핸드백을 미끼로 젊은 여성과 친해지며 미끼에 걸려든 여성을 집요하게 쫓아다니며 스토킹을 했다. 집이든 직장이든 가리지 않고 스토킹 하는 그레타 때문에 프랜시스는 미치기 일보 직전이 된다. 최후의 수단으로 프랜시스는 그레타에게 그동안 피해 다녀 미안했다고 사과하고 여행을 가게 되었다는 거짓말을 한다. 이 사실을 알고 화가 난 그레타는 프랜시스를 납치하기에 이른다. 소문으로만 들었던 '상자'에 프랜시스를 가둔다.


결말 및 후기

(스포 주의)

 

그레타는 피아노 뒤의 숨겨진 방에 프랜시스를 가둬둔다. 그리고 수면제를 먹여서 도망치지 못하게 한다. 그러던어느 날 함께 쿠키를 만들던 도중, 프랜시스는 쿠키틀로 그레타를 공격하고 도망칠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계획은 전혀 빗나가고 만다. 그래서 그레타는 프랜시스를 침대에 묶어둔다. 여해을 간줄로만 알았던 프랜시스가, 사실은 어디에도 없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진다. 프랜시스의 아빠는 브라이언에게 프랜시스를 찾아달라고 부탁하고 비용을 지불한다. 브라이언은 그레타를 찾아가긴 했지만 사망한다. 프랜시스의 불행은 오랜 시간 계속된다.

어느날 그레타의 집에 새로운 젊은 여성이 찾아온다. 모델을 하고 싶다는 그녀에게 그레타는 친절하게 대해준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 여성은 프랜시스의 친구인 에리카였다. 에리카는 그레타의 커피에 수면제를 먹이고 결국 프랜시스를 구해낸다. 그레타는 끝까지 반항해봤지만 수면제를 먹은 상태로는 역부족이었다. 마지막 장면에서 프랜시스와 에리카는 그레타를 바로 그 '상자'에 눕혀 가둔다. 경찰에 신고하자는 대화로 영화는 마무리된다.

 

초반엔 잔잔했는데 뒤로 갈수록 긴장감이 더해지는 영화였다. 나는 원래도 급작스럽게 친한 척하는 사람들을 부담스러워하는 편이기 때문에, 프랜시스가 얼마나 곤욕스러웠을지 심히 공감이 가는 영화였다. 사실 나였다면 가방을 그냥 의자에 놔두거나 경찰서에 가져다 놓는 선택을 했을 것 같긴 하다. 그리고 관처럼 생긴 작은 '상자'에 프랜시스를 넣는 장면도 무서웠다. 내가 거기에 갇힌다면 아마 공황발작 증세를 보였을 것 같다. 스토킹은 정말 무서운 범죄이며, 피해자를 극한의 공포로 몰아넣는다. 그런데 영화에서 자꾸만 그레타를 풀어주는 모습을 보고 참담함을 느꼈다. 현실에서는 정확히 어떤 조치를 하는지 잘 모르겠으나, 좀 더 철저하게 피해자를 보호해주는 시스템이 있기를 바라는 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