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마이더스AI 주가 전망 마리화나 대마초 관련주

선숭 2021. 6. 30. 11:33
반응형

마이더스AI 주가가 상승세다. 마이더스AI 주가는 30일 오전 11시 17분 기준 전일대비 21.25%(85원) 상승한 485원에 거래되고 있다. 마이더스AI는 '마리화나 관련주', '대마초 관련주'로 분류된다. 대마초는 대마의 잎과 꽃에서 얻어지는 마약류의 물질을 말하며, 마리화나라고도 한다. 투여 시 기분이 좋아지고, 긴장이 풀리며, 환각과 진정작용을 일으키므로 오남용 될 위험성이 있다. 지속적으로 투여 시 내성이 나타나고, 중단 시 금단증상이 유발되므로 마약류로 분류된다. 국내에서는 법으로 강력하게 규제되는 물질이며, 최근 의료용으로만 부분적으로 허가되었다. 마리화나는 현재 국내에서 마약류로 지정돼 있는데 세계적으로 마리화나에 대한 합법화 논의가 진행 중인데 미국과 캐나다 중심의 완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2018년 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가 합법화되고 10월 캐나다의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로 기호, 의료용 마리화나 대마초 시장이 부각되었다. 지난 미국 대선의 조 바이든 수혜주로 언급되기도 했다.

마이더스AI 주가

마이더스AI는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분야와 코로나 진단기, 진단키트와 개인용 혈당측정기, 측정기에 사용되는 혈당측정지의 해외 수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마이더스AI의 사업부문은 크게 Security 사업부, 서비스 사업부로 나눌 수 있다. Security 사업부는 전체 산업군을 대상으로 하는 DLP 솔루션, 보안 USB 관리 솔루션, 개인정보보호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더스AI 시가총액은 67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249위다. 상장주식수는 141,227,294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마이더스AI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교보4호스팩이 정보 보안,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체 닉스테크(현 마이더스AI)를 흡수 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된 업체로 EDR 보안 사업, 네트워크 보안 사업,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서비스 사업부에서 모바일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한컴 MDS와 빅데이트 플랫폼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관계사 한류 타임스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대마 추출물 칸나비디올(CBD) 오일 사업 진행 목적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지점 설립을 완료하였다.

마이더스AI 주가

마이더스AI는 미국 현지에서 대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1월 20일 대마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 지분을 취득했다. MFM은 캘리포니아에 대마 재배 및 추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미국에서는 대마의 합법적 사용이 확대되는 추세지만 국내는 제한적인 의료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이 대마를 합법적으로 의료 및 산업용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대마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마에서 추출하는 칸나비디올(CBD) 성분의 경우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는 등 의료용 대마의 잠재력이 크다"며 "현재 재배 및 추출 업에 있는 대마 사업을 미국 현지 소매판매, 의료용 연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비벨록스 주가 전망 BC카드  (0) 2021.06.30
부스타 주가 전망  (0) 2021.06.30
범양건영 주가 전망 이재명 정책 관련주  (0) 2021.06.30
대현 주가 전망  (0) 2021.06.30
한창산업 주가 전망 상승 이유  (0) 2021.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