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스앤씨엔진그룹 주가 전망(산리엔진 청다기어 연태청다기어 상장폐지 정리매매)

선숭 2021. 6. 7. 10:43
반응형

에스앤씨엔진그룹 주가가 7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2.5%(13원) 상승한 53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스앤씨엔진그룹은 보통주에 대한 주권 매매거래 정지가 지난 3일부터 해제되었다. 해제사유는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다. 정리매매는 6월 3일부터 11일까지 7 거래일 동안 진행된다.

 

에스앤씨엔진그룹 주가

상장 폐지가 결정된 에스앤시엔진그룹이 정리매매 첫날 약 80% 급락했다. 에스앤씨엔진그룹은 감사의견 거절과 자회사 생산 중단 등의 이유로 지난해 3월 24일 거래가 정지됐다. 에스앤씨엔진그룹 보통주에 대한 주권 매매거래 정지가 지난 3일부터 해제되었다. 해제사유는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다. 정리매매는 6월 3일부터 11일까지 7 거래일 동안 진행된다. 상장폐지 사유는 법정 제출기한까지 사업보고서를 제출하지 아니한 후 법정 제출기한의 다음날부터 10일 이내에 사업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아서다. 상장폐지일은 6월 14일이다. 에스앤씨엔진그룹이 지난해 9월 이미 중국 자회사 4곳 중 3곳을 매각하는 등 '빈껍데기'가 된 사실이 확인됐다. 그러나 매각 사실은 지난해 3분기 보고서에 공시되지 않았다. 상장 외국기업에 대한 철저한 감시 감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에스앤씨엔진그룹 주가

지난 2일 중국 정부기관 'NECIPS'(국가기업신용공시통계)에 따르면 에스앤씨엔진그룹은 지난해 9월 중국 생산 자회사인 '복건성강시산리엔진유한공사(산리엔진)', '진강시청다기어유한공사(청다기어)', '진강신리부동산개발유한공사(신리부동산)' 중 산리엔진과 청다기어를 매각했다. 산리엔진과 청다기어를 매입한 복건맥둔수출입유한공사는 기계장비 판매 및 수출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이번 매각 건에 정통한 소식통에 의하면 "외국법인인 맥둔수출입과 에스앤씨엔진그룹과의 연관관계를 확인되지 않는다"라며 "단순 매각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산리엔진과 청다기어 매각으로 자회사인 연태청다기어유한공사(연태청다기어)까지 맥둔수출입으로 넘어갔다. 산리엔진과 청다기어는 각각 연태청다기어 지분을 10%, 90%씩 갖고 있다. 주요 자회사들의 매각으로 에스앤씨엔진그룹은 간판만 남은 회사가 됐다. 에스앤씨엔진그룹 내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회사는 산리엔진, 청다기어, 연태청다기어 뿐이다. 문제는 이 같은 매각 사실이 전혀 공시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심지어 지난해 11월 30일 에스앤씨엔진그룹이 공시한 2020년 3분기 보고서에는 산리엔진, 청다기어, 연태청다기어 등이 여전히 에스앤씨엔진그룹 자회사인 것으로 적혀있다. 불행 중 다행으로 해당 기간 에스앤씨엔진그룹이 거래 정지에 놓여있어 피해는 없었다. 에스앤씨엔진그룹은 지난해 3월 24일부터 사업보고서 미제출과 주요 자회사의 생산 중단 등을 이유로 거래 정지 상태였다. 한때 2,000원이 넘었던 주식이 휴지조각이 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