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로스쿨 드라마 2회 예고 줄거리 다시보기 재방송 ost(+3회) 김명민이 죽였나?

선숭 2021. 4. 15. 22:21
반응형

로스쿨 2회 예고편

로스쿨 1회에서 서병주 교수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것도 무려 한국대 로스쿨 안에서. 그런데 이게 어쩌면 자살이 아닐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밝혀진다. 교수님이 죽이셨어요...? 수업 도중 학생들 앞에서 양종훈은 긴급 체포되고, 학교는 살인사건으로 술렁이기 시작하지만 정작 범인으로 몰린 양종훈은 침묵으로 일관한다. 한편 양종훈의 요청으로 사건 현장인 로스쿨 모의법정에서 현장검증이 실시되고 뜻밖의 새로운 단서가 발견된다. 과연 단서는 무엇일까.

 

 

로스쿨 2화 줄거리

2010년 10월/강솔A는 학창 시절에 폭행 사건에 휘말려 누명을 썼다. 사건 담당 검사가 양종훈이었고, 강솔 A를 감싸주다가 지검장에게 미운털이 박혀버린다. 그 모습을 보고 감동하고 마음을 여는 강솔 A.

 

다시 현재

양종훈 조사/양종훈은 서병주 교수 살해 용의자로 긴급 체포된다. 서병주 교수의 사무실에서 족적이 발견돼 학생들의 개별 조사가 시작된다. 그리고 증거품으로 수집된 마약 봉투에서 양종훈의 지문이 나왔다는 사실이 밝혀지는데. 양종훈은 사건 발생 전에 비행기 티켓을 편도로 구매한 바 있고 신발은 복사집 사장 소유이며 노트북은 도난당했다. 형사는 양종훈이 범인이라고 확신을 하는데, 양종훈은 아니라고 강력히 부인한다. 그런데 설상가상으로 사망 당시 서병주가 쥐고 있던 머리카락도 양종훈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강솔 A/학생들에게 양크라테스, 양교수가 살인을 할 사람이 아니라며 탄원서라도 제출하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서지호는 적극 거부하고, 강솔 B는 이 와중에 시험만을 신경 쓴다. 

 

김은숙/학교는 양 교수를 손절하려고 하는 와중에 김은숙은 홀로 양교수를 감싼다. 구속영장이 발부되지 않을 수도 있지 않겠냐는 입장. 하지만 결국 구속영장이 발부된다.

 

 

양종훈 운동화/복사집 사장인 성동일은 그동안 잠수를 탔던 이유를 형사에게 설명한다. 지하철 사이에 다리가 끼는 바람에 병원에 입원했던 것. 그렇다면 운동화의 행방은? 입원하고 이리저리 움직이던 사이에 분실하고 만다. 

 

양종훈/다시 양종훈의 조사가 시작된다. 양종훈의 국선 변호사는 박근태. 결국 양종훈은 핸드폰의 지문을 풀어준다. 핸드폰에는 뺑소니 사건에 관한 영상 자료가 남아 있었다. 2008년 9월 발생한 이만호 관련 뺑소니 사건에 관한 자료.

 

중간고사/결국 중간고사는 양종훈 교수가 낸 시험문제로 진행됐다. 시험문제에 제출된 예시는 2020년 3월에 한준 휘에게 벌어졌던 사건이다.

 

2020년 3월/서병주 교수 채용을 즉각 철회하라는 대자보가 붙는다. 김은숙 교수의 민법 수업 시간. 오정희가 강의실에 들어와서 대자보를 붙인 학생을 찾는다. 대자보를 붙인 학생은 바로 한준 휘였다. 대자보를 떼라는 제안을 하지만 한준휘는 거부하고, 오정희는 한준휘에게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의견을 정한다. 이후 원장은 허위 사실이라는 증거를 발표하며 허위 사실 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못을 박는다. 그런데 한준휘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반박한다. 한준휘와 서병주는 밀접한 관계가 있었는데. 서병주는 한준휘의 삼촌이었다. 한준휘는 부패한 서병주를 극도로 싫어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현장에 있었던 범죄자 이만호. 한준휘에게 한 마디를 거들며 참견한다. 이에 분노하는 한준휘. 한편 한준휘는 명예 훼손 판례집을 제본하고 강솔 A에게 변론을 부탁한다.

한준휘 명예훼손 모의재판을 진행한다. 강솔 A는 한준휘의 변론을 하는데. 결국 학교 측에서 한 고소를 취하하기로 결정한다. 그런데 오정희 원장은 사실 양종훈과 짜고 쇼를 했던 것이었는데. 한준휘를 감싸기 위해 했던 행동이었던 것이다. 

 

 

강솔A는 시험문제에 대한 답을 고심하다 결국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답을 고쳐 적고, 한준휘는 시험문제를 보고 눈물을 흘레는데.

 

양종훈/양종훈 조사실에 범죄자 이만호를 들여보낸다. 전자발찌가 약이 될 때가 있다는 이만호의 말에 양종훈은 반문한다. 이제야 기억이 난 건가? 양만호 범행 당시. 사건을 목격한 사람이 있었다. 그를 발견하고 쫓아가는 양만호, 도망치는 목격자. 그런데 목격자는 뺑소니로 사망하고 만다. 그 후 이만호는 서병주 운전기사로 취업하고, 형사들은 양종훈의 서병주 살해 동기가 나왔다며 검찰에 송치할 계획을 세운다. 

양종훈은 후배 진형우에게 조사를 받는다. 하지만 양종훈은 묵비권을 쭉 고수한다. 구차하게 여러 말하지 않고 재판 가서 다투겠다는 뜻인데. 

 

형사의 주장/2020년 10월 5일 사건 당일 오후 2시. 서병주는 머리가 아프다며 30분 휴정하자고 제안했다. 서병주가 계단으로 나와서 커피에 필로폰을 타서 마시는데 양종훈이 다가와 묻는다. 뭐 하시는 거죠? 천하의 서병주 검사장님이 마약이라니. 하긴 맨 정신으로 그 동영상을 보지는 못 했겠죠? 그리고 양종훈과 서병주는 사무실로 들어간다. 나도 고통받을 만큼 받았다며, 양종훈에게 용서해달라는 서병주. 그리고 양종훈은 서병주에게 순간 살의를 느끼고 살해한다. 

 

양종훈의 주장/서병주의 필로폰을 빼앗아 세면대에 버렸다. 그 순간 서병주에게 저혈당 쇼크가 왔고, 양종훈은 설탕 탄 커피를 서병주에게 먹였다. 그리고 한준휘가 서병주를 계단에서 밀었다고 말한다. 

 

로스쿨 3화 예고

분명 무슨 꿍꿍이가 있는 듯한 양종훈. 서병주의 아내는 재부검을 부탁한다. 한준휘의 조사가 시작된다. 그리고 한준휘도 무슨 일을 꾸민다. 

 

로스쿨 다시보기 재방송 시간

 

로스쿨 시청률 : 5.1%

등장인물 : 김명민, 김범, 류혜영, 이정은, 박혁권, 안내상, 정원중, 이수경, 이다윗, 고윤정, 현우, 길해연, 우현, 오만석, 이천희, 조재룡, 김민석, 이강지, 이휘종

줄거리 :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와 더불어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진정과 범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

편성 : JTBC 2021.04.14. ~ 수목드라마 오후 09:00

ost : 이승윤 We are (참고로 스카이캐슬 음악감독과 같은 감독이라고 한다. We all lie 노래와 비슷한 느낌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