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대리인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고보결

선숭 2021. 4. 13. 20:52
반응형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대리인간이 내일 4월 14일 밤 12시 10분에 방영된다. 대리인간 줄거리는 타인의 감정을 대신하는 대리 인간이 된 한 여자가 자신을 고용한 의뢰인의 삶을 살기로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심리극이다. 등장인물로는 공승연, 고보결, 유태오, 양소민, 김채은 배우가 출연한다.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드라마 스테이지]는 CJ ENM의 신인 스토리텔러 지원사업 '오펜'의 일환으로 제작된 단막극 프로그램이다. 올해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은 데뷔를 앞두고 있는 신인 드라마 감독들도 다수 연출을 맡아 신인 작가와 신인 감독의 콜라보 작품이라는 점에도 의미를 둘 수 있다. 이번 [드라마 스테이지 2021]는 '우리에게 곧 일어날 수 있는 일'을 주제로 작가들의 참신한 상상력을 발휘했다.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 일상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일들을 재기발랄한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로 그려낸다. 모든 것이 급변하는 시대에 잠깐 멈춰서 고민해 봄직한 화두를 던져본다.

 

대리인간 줄거리

멀지않은 미래, 첨단기술의 발달로 불필요한 감정 소비를 대신 해주는 대리인간 서비스가 생긴다. 노숙자로 살아가다 대리인간이 된 영, 영의 의뢰인은 잘나가는 변호사 서림이다. 서림을 대신해 각종 감정 대행을 하던 영은 서림의 애인인 재호까지 만나게 된다. 재호를 좋아하게 된 영. 하지만 그 마음이 자신의 감정인지, 감정 대행을 하느라 생긴 서림의 감정인지 혼란스럽고.. 그러던 어느 날, 서림이 영에게 재호와의 이별을 의뢰하는데...

 

대리인간 기획의도

"몸이 두 개였으면 좋겠다." "나 말고 다른 사람이 해줬으면 좋겠다." 우리는 종종 이런 생각을 한다. 이런 우리의 욕망을 알아채기라도 한 듯 각종 대행업체들이 생겨났고 그 한가운데 감정을 대신해주는 '감정 대행' 업체까지 나타났다. 너무 바빠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서, 감정을 책임지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감정대행업체는 효도를 대신하고 이별을 대신하고 사과를 대신하기 시작했다. 이러다 미래에 나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하나 더 생기면 어떻게 될까? 내 얼굴과 똑같은 얼굴을 하고, 내 기억을 이식한 채 나를 대신해 사과하고, 효도하며, 이별을 한다면 더 이상 내가 필요 없어지지 않을까. 대신하는 감정과 기억이 진짜가 된다면 내가 존재할 수 있을까. 아직은 존재하지 않지만 어쩌면 생겨날지 모르는 대리인간의 이야기를 통해 온전히 내 것이었던 기억과 감정을 다른 사람이 대신하는 순간 나 자신을 잃게 될 수 있을지 모른다는 것을 말해보려고 한다.

 

 

등장인물 소개

1. 신서림(32세/공승연) | 영의 의뢰인. 로펌 변호사

흙수저 가정에서 태어나 목표는 오로지 성공. 성공을 위해서라면 뭐든 한다. 그녀에게 동료도 친구도 사랑이라는 감정도 인생을 조금 나아지게 만드는 수단이다. 자신을 10년 동안 짝사랑한 재호조차 이용대상일 뿐이다.

2. 차영(30세/고보결) | 대리인간 한 달차

회사 로비의 안내원으로 5년을 살았다. 사람들에게 무시당하고 힘들 때도 있었지만 비상계단에서 종종 만나던 한 남자 덕분에 위안을 얻으며 회사에 다녔다. 하지만 보증을 잘못 서고 도망간 부모 때문에 한순간에 길바닥에 나앉게 되었다. 노숙자가 된 그녀의 앞에 한줄기 빛처럼 다가온 대리인간. 다른 선택권은 없었다. 의뢰인인 서림처럼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 그녀의 앞에 비상계단에서 만났던 그 남자 재호가 다시 나타난다. 의뢰인의 애인으로.

3. 윤재호(34세/유태오) | 서림의 남자친구. 로펌 변호사

지나가던 사람들도 돌아볼 정도로 잘생긴 얼굴에, 다정하고 착실하다. 10년 동안 짝사랑하며 서림의 마음을 얻은 순애보까지. 모든 게 완벽하다. 그 완벽함을 지키기 위해 누구보다 노력한다. 집안에서 서림을 반대하지만, 서림과의 결혼을 포기하지 않는다.

4. 담당자(40대/양소민) | 대리인간 관리자

영과 민채를 담당하고 있는 대리인간 관리자이다. 자신이 처음으로 뽑은 대리인간인 영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 애정도 쓸모가 있을 때만 존재할 뿐, 쓸모가 없어지면 가차 없이 버린다.

5. 정민채(30세/김채은) | 대리인간 6개월 차

사업이 망해 노숙자 신세로 1년을 지내다가 대리인간이 되었다. 의뢰인의 자살로 새로운 의뢰인을 찾지 않으면 안 되는 처지에 놓여 있다.

 

대리인간

채널 : tvN

방영일 : 2021.04.14

몇부작 : 1부작

방영시간 : 밤 12:10

연출 : 조남형

작가 : 차이한

소개 : 타인의 감정을 대신하는 대리 인간이 된 한 여자가 자신을 고용한 의뢰인의 삶을 살기로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심리극

등장인물 : 공승연, 고보결, 유태오, 양소민, 김채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