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스마트스터디 관련주

선숭 2021. 11. 10. 13:12
반응형

삼성출판사 주가가 강세다. 삼성출판사 주가는 10일 오후 1시 5분 기준 전일대비 12.91%(4,350원) 상승한 38,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 교양물, 휴게소 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룬다.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다. 삼성출판사 시가총액은 3,81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418위다. 상장주식수는 10,00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삼성출판사 주가

삼성출판사는 '아기상어'로 유명한 핑크퐁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트스터디의 2대 주주로 '스마트스터디 관련주'로 불린다. 스마트스터디는 '아기 상어', '핑크퐁' 등 영유아 대상 콘텐츠를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업체다. 과거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설이 불거지며 삼성출판사는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이날 스마트스터디는 '제페토(ZEPETO)'와 손잡고 '제페토X핑크퐁 아기 상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완성된 영상은 이날 밤 8시 핑크퐁과 제페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제페토X'핑크퐁 아기 상어 뮤직비디오'는 제페토 유저들이 창작한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지난 10월 8일부터 15일까지 '제페토X핑크퐁 아기 상어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콘셉트로 '핑크퐁 아기 상어'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 콘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삼성출판사 주가

지난달 8일 콘테스트 개최 이후 20일간 제페토에서 '아기상어' 관련 해시태그가 삽입된 게시물 조회수는 2200만 건, 컬래버레이션 비디오 부스를 활용한 콘텐츠 생성수는 270만 개를 기록한 만큼 높은 인기를 끌었다. 스마트스터디 사업제휴팀 관계자는 "제페토와의 협업은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IP(지식재산권)인 핑크퐁 아기 상어를 색다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 기회"라며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 콘테스트에 보내준 뜨거운 호응에 이어, Z세대 감성에 맞춰 새롭게 공개하는 뮤직비디오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2분가량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사용자들의 캐릭터가 상어 가족 점프슈트나 홀로그램 캐주얼 의상을 입고 춤을 추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완성된 뮤직비디오는 이날 9시에 공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