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미지스 주가 전망 무상증자 권리락

선숭 2021. 11. 11. 11:27
반응형

이미지스 주가가 강세다. 이미지스 주가는 11일 오전 11시 15분 기준 전일대비 29.96%(1,005원) 상승한 4,360원에 상한가 거래되고 있다. 이미지스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한 핵심 보유기술을 바탕으로 비메모리 반도체(전자 집적회로) 설계 제품인 xView Engine, Haptic Driver Solution, Touch Controller 등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2004년 3월 25일 설립되었다. 당사는 비메모리 반도체 집적회로(IC)를 연구, 개발, 외주생산 및 판매에 관한 사항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인 Haptic Driver IC(힘과 운동감을 느끼도록 하는 촉각용 감성칩), Touch Controller IC(Touch&haptic Chip=One Chip) 외에 xView(Mobile Display Image용 화질 개선칩) 등을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다. 이미지스 본사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5 경기 R&DB 센터 3층에 소재지를 두고 있고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한다.

 

이미지스 주가

한편 이미지스는 이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기준가는 보통주 1주당 3355원이다. 일반적으로 무상증자 등으로 권리락이 발생하는 경우 기업가치 등에는 큰 영향이 없으나, 이전 주가와 비교했을 때 저렴해보이는 착시효과가 생겨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날 이미지스 주가 상승 이유도 이와 같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미지스는 지난달 25일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한 바 있다. 신주의 종류는 보통주식으로 7,659,148주이며 1주당 액면가액은 500원이다. 신주배정기준일은 이달 12일이며 신주의 배당기산일은 올초 1월 1일이다.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다음 달 1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미지스 주가

반도체 관련 업체들은 분야에 따라 종합 반도체업체, 파운드리, 팹리스, 패키징, 테스트 전문 업체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당사는 반도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전문적인 반도체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및 이를 응용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수행하면서 생산은 파운드리 업체에 위탁하는 반도체 개발 전문 업체이다. 팹리스 산업의 특성으로는 첫째, 반도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기 위해서는 수 조원에 가까운 막대한 투자가 요구됨에 따라 팹리스 산업은 생산라인 및 생산설비의 설치,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에 따른 설비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둘째, 팹리스 산업의 최종 제품은 반도체는 짧은 제품 수명주기를 가지므로 빠르고 최적화된 기술개발을 통해 적시에 제품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셋째, 고도의 지식 집약산업분야로서 반도체 제품의 설계,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수요 창출을 위한 마케팅, 및 판매에 지원을 집중함으로써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새로운 가치의 창출 및 산업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