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제일테크노스 주가 전망 윤석열 관련주

선숭 2021. 11. 9. 12:40
반응형

제일테크노스 주가가 강세다. 제일테크노스 주가는 9일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대비 23.28%(1,660원) 상승한 8,7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일테크노스는 건축용 자재를 제조하는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 가공(Steel Cutting)하는 조선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Deck Plate는 시장 규모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나 건설경기의 부진 및 코로나 19 영향으로 현장 설치 및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Shot Blast 및 Steel Cutting은 조선 및 교량에 사용되는 철판을 임가공 하는 형태이다. 제일테크노스 시가총액은 78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093위다. 상장주식수는 9,00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편, 제일테크노스는 '윤석열 관련주'로 언급되며 지난 8일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이날까지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제일테크노스 주가

제일테크노스의 박정식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며 '윤석열 관련주'로 묶인 모양새다. 지난 8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최종 선발된 바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두 자릿수의 상승폭을 기로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오차 범위 밖의 격차로 앞선다는 여론조사가 이날 나왔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7~8일 전국 18세 이상 2천 14명을 조사한 결과, 윤 후보는 다자 대결에서 지난주 조사 대비 11.8% 포인트 상승한 46.2%를 기록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0.3% 포인트 상승한 4.3%,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0.7% 포인트 내린 3.7%로 각각 집계됐다. 앞서 전날 발표된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TBS, 글로벌리서치-JTBC, 입소스-한국경제, 넥스트레서치-SBS, 한국리서치-KBS 등 5개 여론조사 가운데 3개 여론조사 결과 윤 후보는 이 후보를 오차범위를 넘어선 격차로 앞섰고, 나머지 2개 여론조사에서는 윤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우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일테크노스 주가

이같은 여론조사 추이에 대해 이강윤 KSOI 소장은 전날 "국민의힘 경선이 끝나면서 컨벤션 효과가 극대화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내년 대선에서 윤 후보와 안 후보의 단일화 전망을 묻는 질문에는 '단일화할 것'이라는 응답이 43.0%, '단일화하지 않을 것'이라는 응답이 40.0%로 오차 범위 내에서 팽팽하게 맞섰다. 한편, 앞서 제일테크노스 측은 윤 전 총장과 자사 사업 내용이 무관하다고 밝힌 바 있다. 작년 10월 제일테크노스 측은 "박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대학교 동문인 것은 맞지만 그 이상의 아무런 친분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린다"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