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대동기어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3. 18:04
반응형

대동기어 주가는 23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날 대동기어 시간 외 거래량은 43,726이다. 하지만 이날 대동기어는 특별한 뉴스나 공시가 나오지 않았다. 당사의 명칭은 대동기어 주식회사라고 표기한다. 또한 영문으로는 DAEDONG GEAR CO., LTD. 라 표기한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대동기어(주)라고 표기한다. 당사는 농업기계, 선박기, 원동기, 자동차, 공작기계 기어 및 부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73년 5월 29일에 설립되었다 또한 1991년 5월 10일에 주식 장외시장 등록되어 현재까지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대동기어 본사 주소는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공단 1로 42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를 근거하여 중소기업에 해당되지 않는다. 당사는 133,456.7m² 규모에 자동차 및 농기계 등의 동력 전달장치용 부품 및 트랜스미션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대동기어 주가

향후 생산 자동화 추진에 의한 원가절감으로 동업계 경쟁력면에서 최고의 수준으로 끌어올려 자동차, 산업기계, 농업기계 등의 동력전달장치부품뿐만 아니라, 고정밀도의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신규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 당사는 보고서 제출일 기준 당사를 제외하고 10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다. 코스피 상장사 (주)대동(구, 대동공업(주)), 코스닥 상장사 대동기어(주), 대동금속(주), 비상장사 (주)대동모빌리티(구, 한국체인공업(주)), 하이드로텍(주), Daedong-USA, INC, DAEDONG-CANADA, 대동농기(안휘)유한공사, Daedong Kioti Europe.B.V., (주)제주대동, 카이오티골프가 있다. 

 

대동기어 주가

농기계업계 또한 COVID-19의 변수를 피할 수 없었으며, 각종 전시회가 중단되면서 영업활동마저 제한되어 농기계 시장은 위축되었다. 다만, 북미 등 해외 시장의 대형농기계가 감소하면서 중소형농기계의 수요가 증가하여 매출액은 오히려 증가하는 등 향후 인지도 상승에 따른 추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국내 주요 농기계업체들은 지난해 COVID-19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비대면'으로 전환했고, 올해는 디지털 카탈로그 등 비대면 마케팅을 차별화하고 있다. 내수 시장은 이전 수준으로 유지 또는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경제형 농기계 성장세가 계속된다는 예측을 내놓고 있다. 수출 시장은 COVID-19 상황이 해소될 가능성이 보이며, 신흥수출국이 부상함에 따라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산업은 COVOID-19로 인해 산업 전반에 큰 어려움이 있었으나, 글로벌 경기회복, 신차효과 및 기저효과로 전년대비 판매량은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