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메디아나 주가 전망 무상증자

선숭 2021. 9. 23. 17:53
반응형

메디아나 주가가 23일 거래에서 전 거래일 대비 29.82%(3,250원) 상승한 14,1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메디아나가 이날 이사회를 열어 다음 달 12일 기준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들에게 주당 0.8537501주의 주식을 무상 증자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번 무상증자로 734만 9504주의 보통주가 증가하게 된다. 회사가 보유한 자기 주식 4만 2000주는 무상증자에서 제외된다. 신주의 배당 기산일은 올해 1월 1일이며, 상장 예정일은 오는 11월 1일이다. 단주는 신주의 상장 초일 종가를 기준으로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메디아나는 의료기기의 제조, 판매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설립되었으며 환자 감시장치, 제세동기를 제조하여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기존 제품군의 환자 감시장치를 비롯한 심장충격기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이들 제품군은 ODM 및 자사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다.

 

메디아나 주가

상품영업, ODM 사업, 자사 브랜드 영업을 통하여 구축한 내부 인프라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자사 브랜드를 구축하였다. 메디아나 시가총액은 1,224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16위다. 상장주식수는 8,650,496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메디아나 본사 주소는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공단로 132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보고서 제출일 기준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한다. 또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벤처기업에 해당한다. 의료기기 산업은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건강의 유지 및 증진과 관련된 산업으로 의약품, 식품, 화장품 산업과 함께 보건 제조 산업으로 분류되며, 병의원, 약국, 보건소 등 보건의료서비스산업이 포함되는 보건산업으로 분류되는 산업이다.

 

메디아나 주가

의료기기산업은 다양한 제품군으로 점차 복잡화 및 다양화되며, 정부의 의료정책 및 관리제도의 영향도가 높고, 의료기관 등 수요가 한정되어 있으며, 정부의 의료정책 및 관리제도의 영향도가 높고, 의료기관 등 수요가 한정되어 있으며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 투자가 필요하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 추세 및 의료수요의 확대, 질병치료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기기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의료기기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며, 기술발전에 따라 점차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 추세이다. 또한 의료기기 제품 종류는 수천 가지가 넘고, 품목당 생산 수량도 10만 대를 초과하는 품목이 거의 없을 정도로 대표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산업이다. 의료기기 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보건에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으로 국민의 건강증진 및 건강권 확보 등에 직간접적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정부의 인허가 등 규제가 필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