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해성티피씨 주가 전망

선숭 2021. 9. 23. 12:11
반응형

해성티피씨 주가가 상승세다. 해성티피씨 주가는 23일 오후 12시 2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9.23%(3,250원) 상승한 20,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이날 해성티피씨는 특별한 뉴스나 공시가 나오지 않았다. 해성티피씨는 1997년에 설립되어, 각종 감속기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다. 주력으로 생산하는 감속기는 승강기용(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권상기(TRACTION MACHINE)이며, 로봇용 초정밀 감속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양산한다. 2020년 연간 매출액 중 지역별 매출 현황은 국내에서 10,044백만 원, 일본에서 3,100백만 원, 중국에서 3,054백만 원을 기록한다. 해성티피씨 시가총액은 935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012위다. 상장주식수는 4,63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해성티피씨 본사 주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능허대로 551(고잔동)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해성티피씨 주가

당사의 정관에 기재된 목적사업은 동력 전달장치 및 기계부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감속기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로봇 및 풍력발전기 관련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자동화 부품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자동화 시스템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플랜트 설비 관련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등이다. 당사는 설립 초기인 1991년(개인회사, 1997년 법인 전환)부터 현재까지 오직 감속기 한 분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감속기 및 Gear의 설계, 제조 전문기업으로 수직 및 수평 이동 수단인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의 핵심부품인 승강기용 권상기(감속기)를 생산하며 주력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당사의 주력사업은 승강기(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용 권상기로 Worm Gear에 대한 당사의 독자기술(특허)로 생산하는 제품은 경쟁회사 제품보다 효율 및 내구성 등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당사가 자체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경쟁회사의 현황 등을 감안해볼 때 2019년 말 기준으로 국내 'Geared' 타입 승강기용 감속기(권상기) 시장의 약 7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해성티피씨 주가

또한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일본,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며 수출 확대를 이룬 결과 '19년 말 기준 수출 비중이 당사 매출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공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주력사업인 승강기용 권상기의 안정적인 성장과 더불어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신 성장 아이템의 발굴이 요구되고 있어 이에 장기적인 성장이 전망되고 응용제품의 시장 확장성이 높은 신기술 제품인 "제조 로봇용 고정밀 Cycloid 감속기" 사업을 2004년부터 추진하게 되었다. "제조 로봇용 고정밀 Cycloid 감속기" 사업 시작과 동시에 응용기술로 산업용 Cycloid 감속기와 풍력발전기용 Yaw&Pitch Drive 및 선박용 Turning Gear 등 응용제품을 개발하여 신규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당사가 유일하게 "제조 로봇용 고정밀 Cycloid 감속기"의 양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생산, 판매하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