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이루트 주가 전망(우진기전)

선숭 2021. 8. 27. 12:00
반응형

에이루트 주가가 계속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루트 주가는 28일 오전 11시 52분 기준 전일대비 24.71%(168원) 상승한 848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9일 에이루트는 특수전력기기 엔지니어링 설루션 기업 관계사 우진기전이 올해 3분기 누적 수주액 2000억 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진기전의 올해 상반기 수주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041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3분기 누적 수주 예상금액 2000억 원을 달성할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신재생에너지 설루션에서 대규모 수주계약 체결로 인한 실적 상승세로 풀이된다. 에이루트는 특수 프린터라 할 수 있는 P.O.S(Point of Sales)용 프린터, Label 프린터와 Mobile 프린터, 프린터 Mechanism 등 미니 프린터를 전문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다.

에이루트 주가

미니프린터 산업의 특성은 다음의 5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미니프린터 산업은 기술, 자본, 노동집약적 특성을 가진 복합적인 산업이다. 즉, 연구개발과 부품 생산은 기술 및 자본집약적 공정이며, 조립생산은 노동집약적 공정이다. 다만, 미니프린터 산업의 생산과정은 노동집약형 산업이라 할 수 있지만, 첨단 전자, 정보통신 산업분야와 직결되는 산업으로 전자회로 및 소프트웨어, 세계의 첨단기술을 요구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또한 미니프린터는 POS 시스템 혹은 RFID 시스템을 주변기기로서 각 시스템과 결합되어야만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품 산업이라 할 수 있다. 프린터 메커니즘 역시 완제품으로 보기는 어려우므로 일종의 부품산업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부품과 유사한 성격을 지닌 제품의 특성으로 인하여 POS 주 시스템을 공급하는 공급 업체의 상표를 부착하는 OEM 혹은 ODM 상표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에이루트 주가

미니프린터 산업은 국가별로 사용하는 언어가 다양한 만큼 다양한 폰트를 필요로 하며, POS 시스템을 사용하는 점포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제공을 요구한다. 이러한 이유로 고객의 제품이 옵션을 선택하여 주문하고 생산하는 주문생산 산업으로 다품종 소량생산이 불가피한 산업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산업에서도 안정성과 신뢰성은 제품 판매에서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미니 프린터 산업은 일반적인 산업보다 더욱 높은 안정성과 함께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요구한다. 안정성과 더불어 신뢰성이 요구되는 이유는 고객에게 거래의 증빙 즉, 제품 구매 후 최종단계인 영수증을 발급한다는 용도 측면에서 기인한 것이다. 그리고 익히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컴퓨터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기술이 개발 보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시스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제품 및 기술개발 필요성이 제기되는 기술주도형 산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