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 전망(무상감자 유상증자)

선숭 2021. 8. 25. 11:16
반응형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가 25일 오전 11시 8분 기준 전일대비 18.12%(137원) 상승한 893원에 거래되고 있다. BLU(Back Light Unit)는 현재 에스엘바이오닉스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며 동사는 2013년 삼성TV BLU에 플립칩 채택으로 크게 성장했다. 에스엘바이오닉스의 독자적인 LED Flip-Chip 제작기술로 다양한 고객군에게 적합한 제품군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대응하고 있다. 동사의 플립칩은 광속과 방열 특성에서 수평형 칩을 크게 능가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에스엘바이오닉스 시가총액은 37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403위다. 상장주식수는 41,352,913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옛 세미콘라이트)가 무상감자를 갑자기 발표하면서 주가가 폭락했다. 반기보고서와 관련해 감사의견 '적정'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재무제표에 대한 '검토'만 이뤄졌을 뿐 감사의견은 표명하지 않았다.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지난 17일 장 마감 직후 반기보고서를 제출했다. 외부감사를 맡은 안진회계법인은 에스엘바이오닉스에 대한 감사의견과 강조사항에 대해선 '공란'으로 뒀지만 시장에선 이를 '적정'으로 받아들였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반기보고서 제출 다음날 주가가 소폭 오르며 반기보고서 비적정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하지만 대규모 무상감자와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주가는 큰 폭으로 떨어졌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액면가 500원의 보통주 10주를 같은 액면주식 1주로 병합하는 무상감자와 함께 유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신주 820만 주를 발행해 약 695억 원을 조달한다고 밝혔다. 시장에선 이번 에스엘바이오닉스 반기보고서와 관련해 사실상 감사의견 '거절'로 보고 있다. 반기보고서에서 표면적으로 감사의견을 제시하지 않았지만 재무제표에 일부 사안이 문제가 되면서 의견을 제시하지 못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

에스엘바이오닉스 외부감사를 맡은 안진회계법인은 에스엘바이오닉스 반기보고서 외부감사에서 실질적 주인인 온 모씨와 계열사 액트 관계를 자세히 들여다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안진회계법인 관계자는 "분기 검토의 경우 감사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므로 감사의견을 기재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는 안진회계법인이 재무제표가 회계기준에 맞게 작성됐다는 부분에 대해서만 확인해 준 셈이다. 감사의견 '적정'으로 재무건전성 논란이 수그러들길 기대했던 투자자 입장에서는 당혹스러운 일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스엘바이오닉스를 24일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한다고 지난 23일 공시했다. 지정 사유는 공시번복(타 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 결정 철회)이며 부과벌점은 3.5점이다. 최근 1년간 불성실공시법인 부과 벌점은 5.5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