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현대무벡스 주가 전망(쿠팡 계약)

선숭 2021. 8. 24. 19:59
반응형

현대무벡스 주가가 24일 시간 외 거래에서 8.58%(400원) 상승한 5,06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현대무벡스가 쿠팡과 242억 8000만 원 규모의 쿠팡 용인 2 풀필먼트 크로스 벨트 소터 및 컨베이어 구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공시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12.3%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지난 7월 15일에서 오는 2022년 2월 10일까지다. 현대무벡스 주식회사는 2011년 8월 1일 최초 설립되었으며,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하여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4호 주식회사와 2021년 3월 4일(합병등기일)에 합병을 완료하였다. 현대무벡스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194(연지동)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당사는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 제1호에 의한 중견기업에 해당한다.

현대무벡스 주가

현대무벡스 주요 사업의 내용은 크게 물류자동화, 승강장 안전문(PSD), IT 서비스 세 가지로 나뉜다. 물류자동화 매출 비중은 약 60%이며 냉동/냉장, 유통/택배, 자동차/타이어, 석유화학, 바이오, 공항터미널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에게 생산 설비, 창고, 터미널 등의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 구현에 필요한 제품, 시공, 컨설팅, 유지보수 등의 물류자동화 토털 설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형화, 무인화, 첨단화 된 생산 시설, 자동화 창고 및 물류 센터 자동화를 위해 각종 물류 기계 및 장비를 제작 및 시공하며, 컨설팅과 유지보수 등을 포함한 물류자동화 토털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물류자동화는 국내 설비투자 변동과 연동된다. 최근 10년간 국내 설비투자 증감률과 당사의 물류사업부 매출 및 물류자동화 시장은 유사한 추세로 등락을 보여왔다. 이러한 설비투자는 경기변동과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며, 대체로 경기가 상승하게 되면 기존 설비만으로는 생산에 한계가 발생하게 되므로 설비투자를 증설하게 된다.

현대무벡스 주가

승강장 안전문(PSD) 매출 비중은 약 15%이며 지하철 및 경전철 역사 내 선로와 승강장 사이를 차단하는 안전장치를 설계, 제작, 시공하여 제공한다. 전동차가 정차하면 신호시스템에 따라 전동차 출입문과 연동을 통해 자동 개폐되며, 이를 통해 선로 추락에 따른 승객 사고를 차단하고, 역사 내 냉난방 효율 향상을 통한 에너지 절감과 열차풍, 소음, 분진 차단 등의 부수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IT서비스 매출 비중은 약 25%이며 IT 시스템 기획, 개발, 운용 및 유지보수 등의 IT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T서비스 산업은 정보시스템과 관련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해 기획부터 구축, 공급,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 나아가 사용자에 대한 교육 및 훈련까지 정보기술과 관련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비대면에 따른 기업들의 온라인 기반 업무에 대한 투자가 가속화될 것이며, 이에 따른 기업의 IT 시스템 구축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여 IT 산업이 전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