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삼성공조 주가 전망

선숭 2021. 8. 23. 11:07
반응형

삼성공조 주가가 강세다. 삼성공조 주가는 23일 오전 10시 56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0.2%(3,050원) 상승한 18,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이날 삼성공조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삼성공조는 내연기관 방열기, 자동차 부속품 제조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수출입업, 기타 부대사업 일체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 설립되었다. 자동차 부품사업과 기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사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라디에이터, 오일쿨러, 변속기 부품, 기타 자동차 부품 등이 있다.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자동차, 중장비, 농기계 제조업체와 A/S업체 등에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직접 수출하고 있다. 삼성공조 시가총액은 1,47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703위다. 상장주식수는 8,126,31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삼성공조 주가

당반기말 현재 연결실체의 주요사업은 자동차 부품사업과 기타 사업으로 구분된다. 자동차 부품사업장은 경남 창원시에 소재하고 있는 창원 내동, 창원 내서 사업장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현지 사업장 등 4개 사업장이 있으며, 기타 사업장으로는 방글라데시 현지 사업장 등이 있다. 자동차 부품사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라디에이터, 오일쿨러, 변속기 부품, 기타 자동차 부품 등이 있다. 연결실체는 이들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자동차, 중장비, 농기계 제조업체와 A/S업체 등에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직접 수출하고 있다. 당반기말 현재 연결실체의 총매출과 총자산에서 자동차 부품사업이 차지하는 비율은 각각 100%와 98.26%이다. 기타 사업부문에는 신설 종속회사인 SCC METERS와 페이퍼컴퍼니로 존재하고 있는 태일테크(주)와 KOSAN Maldives가 있으나, 당반기말 현재 연결실체에 미치는 중요한 재무적 영향은 없다.

삼성공조 주가

연결실체는 법률상 당사와 한국내 2개사 및 해외 4개사 등 6개의 종속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부문별로는 자동차 부품사업 소속 4개사, 기타 사업부문 소속 3개사(청산 예정기업 2개사 포함)로 구분된다. 자동차 부품사업 소속회사로는 방열기 제품들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는 당사와 PT.Three Star Indonesia, SCC VIETNAM 3개 사와 변속기 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주)이송이 있다. 삼성공조의 주요 제품인 라디에이터는 내연기관의 실린더, 실린더 헤드, 피스톤, 흡배기 밸브 등의 부품을 사용 재료의 강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또 습동 부분의 윤활유의 특성을 유지하기 위한 어떤 적정온도를 냉각시켜 엔진의 기능을 발휘시키기 위한 냉각기의 일체다. 오일쿨러 오일은 일정 온도 이상 증가하면, 그 물성을 잃어 원활한 윤활이 안 되므로 오일쿨러는 엔진, 변속기, 유압, 연료 등에 사용되는 오일을 냉각시켜 과열을 방지하고 오일의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시켜주는 열교환기 제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