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휴먼엔 웰바이오텍 주가 전망(코비박 대장주 백신 관련주)

선숭 2021. 8. 20. 19:17
반응형

휴먼엔, 웰바이오텍 주가가 20일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코비박' 코로나 백신의 사전검토 착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휴먼엔은 코비박 관련주로 꼽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일 엠피코퍼레이션이 러시아 '코비박'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허가신청 전 사전검토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코비박 백신은 정부에서 도입계획을 발표한 백신은 아니다. 엠피코퍼레이션이 약사법 규정에 따라 비임상(독성, 효력시험) 자료에 대한 사전검토를 신청했다. 식약처는 제출된 비임상 자료에 대해 안전성과 효과성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코비박 백신은 러시아에서 올해 2월 긴급사용 승인됐으나 미국, 유럽 등 러시아 이외 국가에선 아직 허가되지 않았다.

휴먼엔 웰바이오텍 주가

바이러스를 사멸시켜 항원으로 체내에 주입해서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불활화 백신이다. 코비박 관련주로는 휴먼엔과 웰바이오텍, 넥스턴바이오가 거론된다. 휴먼엔과 웰바이오텍은 엠피코퍼레이션에 각각 70억 규모를 출자했다. 엠피코퍼레이션은 코비박 사업을 위해 국내에 설립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지난 2월 코비박 백신의 국내 위탁 생산 및 아세안 국가 총판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넥스턴바이오도 엠피코포레이션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엠피코포레이션은 지난 8월 10일 휴먼엔에 대한 인수 의사를 밝히며 내달로 예정된 코비박 생산기술 이전을 본격적으로 준비한다. 

휴먼엔 웰바이오텍 주가

코비박 백신은 러시아에서 올해 2월 긴급사용 승인됐으나 미국, 유럽 등 러시아 이외 국가에선 아직 허가되지 않았다. 바이러스를 사멸시켜 항원으로 체내에 주입해서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불활화 백신이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제약, 바이오 종목 중 이연제약, 우정바이오, 우리바이오, 휴마시스, 씨젠,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아미노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환인제약, 휴온스글로벌, 네오이뮨텍, 화일약품,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바이오 등이 거래량 상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SK바이오팜, SK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휴온스, 유유제약, 휴메딕스, 켐온, 휴메딕스, 디알젬, 엑세스바이오, 휴마시스, 클리노믹스, 보령제약, 일양약품, 대웅, 대웅제약 등이 뒤를 이었다. 휴먼엔 시가총액은 1,096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43위다. 상장주식수는 17,936,367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웰바이오텍 시가총액은 1,244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756위다. 상장주식수는 58,677,24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