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삼성중공우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선숭 2021. 8. 20. 12:21
반응형

삼성중공우 주가가 상승세다. 삼성중공우 주가는 20일 오후 12시 12분 기준 전일대비 11.89%(30,500원) 상승한 28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노르웨이 선급인 DNV에서 '암모니아 레디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기본 설계에 대한 기본 승인(AIP)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암모니아 레디는 액화 천연가스(LNG)와 디젤 연료로 추진하는 선박이 향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으로 개조가 가능하도록 선체 구조와 연료탱크 사양, 위험성 평가 등을 사전에 설계에 반영한 선박을 말한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데다 공급 안정성과 보관, 운송, 취급이 비교적 용이해 저탄소, 탈탄소 시대에 적합한 선박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선급 인증으로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 건조 또는 개조를 고려하는 선사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중공우 삼성중공업 주가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데다 공급 안정성과 보관, 운송, 취급이 비교적 용이하다. 저탄소, 탈탄소 시대에 적합한 선박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암모니아 레디'란 액화 천연가스(LNG)와 디젤(Diesel) 연료로 추진하는 선박이 향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이다. 개조가 가능하도록 선체 구조, 연료탱크 사양, 위험성 평가 등을 사전에 설계에 반영한 선박을 말한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선급 인증으로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 건조 또는 개조를 고려하는 선사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19년 7월부터 말레이시아 선사 MISC와 독일 선박 엔진 제조사 MAN, 노르웨이 암모니아 공급사 YARA, 싱가포르 항만청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암모니아 연료 추진 아프라막스(A-Max)급 원유운반선' 기본설계에 대한 선급 AIP 인증을 받았다.

삼성중공우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은 암모니아 연료 공급시스템을 독자 개발하고 상세 설계를 완료해 2024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을 상용화한다는 목표다. 정호현 삼성중공업 기술개발본부장은 "현재 세계 조선해운시장은 탄소중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암모니아, 연료전지 등 친환경 기술들이 패러다임 변화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중공업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된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 잔량은 전년대비 감소 흐름이다.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 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2.70%의 절대 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20%를 차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