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에이치엘비제약 주가 전망(휴메딕스)

선숭 2021. 8. 20. 12:09
반응형

에이치엘비제약 주가가 상승세다. 에이치엘비제약 주가는 20일 오후 12시 기준 전일대비 7.36%(1,800원) 상승한 26,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이치엘비제약은 휴메딕스에 비만치료용 장기 지속형 주사제 기술을 이전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3월 비만치료용 장기 지속형 주사제를 공동 연구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에 본 계약을 체결했다. 장기 지속형 주사제는 체내 약효 지속시간을 늘려 약물의 투여 횟수를 줄인 제형으로, 상용화 시 환자가 매일 주사할 필요 없이 1~2주에 한 번만 주사하면 되기에 사용이 편리하다. 에이치엘비제약은 장기 지속형 주사제 플랫폼(SMEB, Smart continuous Manufacturing system for Encapsulated Biodrug) 기술을 활용해 비만치료용 주사제를 연구한다. 휴메딕스는 이 기술을 이전받아 비임상과 임상, 품목허가와 생산, 판매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에이치엘비제약 주가

임상 단계별 성공에 따른 기술료와 최초 시판 후 10년 동안 상업 생산에 따른 기술료, 특허 전용실시권 로열티 등을 에이치엘비제약에 지급하기로 했다.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판권은 휴메딕스가 갖는다. 에이치엘비제약은 1998년 4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이며 2015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주요 제품은 의사의 처방에 의한 전문의약품 ETC에 속하는 '씨트리시메티딘정', '로자틴정', '라베피아정' 등과 일반의약품 OTC에 속하는 '지노베타딘질좌제' 등이 있다. 동사의 시장지배력은 대형 제약사 대비 미미한 상황이나 신규 출시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에이치엘비 시가총액은 5,89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39위다. 상장주식수는 22,357,821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에이치엘비제약 주가

에이치엘비제약의 주요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생명과학, 정밀화학, 완제의약품, 원료의약품, 의료용 물질 및 의료소모품의 제조, 판매(도소매) 및 무역업 2) 생명과학, 정밀화학,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 기술 판매업, 기술자문업, 연구수탁 업무 업 3) 건강기능식품, 식품첨가물, 특수영양식품, 건강보조식품 등 식품제조, 판매(소분업 포함), 수출입업 4) 한약 및 한약재 수출업, 제조 및 도소매업 5) 생약 및 생약재 수출업, 제조 및 도소매업 6) 천연물 제품 제조 및 도소매업 7) 축산 관련 제품의 생산, 가공, 판매업 8) 화학장치 설비 제조, 판매업 9) 화장품 제조, 판매업 10) 동물용 사료 첨가물 제조, 판매업 11) 동물 의약품, 화공약품 제조, 판매업 12) 부동산 임대업 13) 통신판매업 및 전자상거래(인터넷 관련 사업 포함) 14) 상기 각 항 관련 무역업(갑류) 15) 무역대리점(갑류) 16) 전해액, 배터리, 축전지 및 이를 활용한 제품의 개발, 제조, 판매업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