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아이를 찾습니다 드라마, 원작 김영하 오직두사람! 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선숭 2021. 3. 22. 20:35
반응형

아이를 찾습니다 드라마, 원작 김영하 소설 오직두사람! 등장인물 줄거리 인물관계도

채널 : JTBC

방영일 : 2021.03.22. ~ 2021.03.23. 

몇부작? 2부작

요일 : 월, 화

시간 : 오후 09:00

연출 : 조용원

작가 : 김보라

소개 : 잃어버린 아이를 11년 만에 되찾은 부부가 겪는 삶의 아이러니를 그린 드라마

 

 

아이를 찾습니다

 

 

프로그램 정보

 

기대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일이 결승점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것은 누구의 잘못일까. 아무것도 예측할 수 없다는 것. 그럼에도 살아가야 한다는 것. 이 잔인한 삶의 논리를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

이 드라마는 잃어버린 아이를 되찾고도 힘겨워하던 윤석이 예상치 못한 순간을 마주하며 또 다시 살게 되는 이야기다. 까만 그늘에 햇볕 한 조각이 내려앉듯, 당신 삶에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는 순간. 그렇게 오늘을 살아내는 우리네 삶에 관하여.

 

 

 

등장인물

 

 

 

 

-조윤선(박혁권) : 극중 아이를 잃어버린 아버지 역. 아들만 되돌아 온다면 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으며 성실하게 삶을 버텨낸다.

-강미라(장소연) : 극중 아이를 잃어버린 어머니 역. 아들을 잃어버리던 날, 입혀주지 못했던 가디건이 가슴에 대못처럼 박혀버렸고 그 죄책감은 뇌를 잠식하고 모든 것을 망가트렸다. 

-조성민(오자훈) : 11년만에 다시 돌아온 아들. 평범하고 쾌활했던 남자아이가 인생에 가장 큰 사건을 마주하고 뒤틀려버린 관계 속에서 지독한 성장통을 겪는다.

박수영

백지원

이경훈

 

 

 

아이를 찾습니다 원작 

김영하 작가의 소설 <오직 두 사람>에 수록된 작품이다. 오직 두 사람은 모두 잃으며 살아가는 우리에게 김영하가 전하는 일곱 편의 이야기인데, <오직 두 사람> 속 인물들은 많은 것들을 포기한 채 필사적으로 살아간다. 완벽한 회복이 불가능한 일이 인생에는 엄존한다는 것, 그런 일을 겪은 이들에게는 오직 그 이후를 견뎌내는 일만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된 저자는 문학을 통해 혼란으로 가득한 불가역적인 우리 인생에 어떤 반환의 좌표 같은 것을 제공하고자 한다.

 

저자 김영하

한국문단 역사상 처음으로 귀고리를 달고 문학상 시상대에 오른 남자. 신세대의 도시적 감수성을 냉정한 시선, 메마른 목소리로 그려낸다는 평을 듣는다. 문단에서 알아주는 속필로, 하룻밤에 단편 한 편을 써내기도 한다. 어린 시절 주로 계몽사판 세계문학전집과 백과사전류를 탐독하며 자랐다. 한강변과 아파트 숲, 종합운동장 등을 쏘다니며 청소년기를 보냈고, 산울림과 소피 마르소를 좋아했다. 

86년 연세대에 입학했으며 87년 같은 과 동기였던 이한열의 죽음을 목도했다. 그 후 학생운동에 관여하며, 마르크시즘에 관심을 가지는 동시에 ROTC 후보생이 되었다. 덕분에 가두시위 현장에서 체포되고도 ROTC 증명서를 보여 주며 거짓말로 둘러대고 풀려날 수 있었다. 4학년 때는 동아리연합회 간부로 활동한 적도 있었고 ROTC는 전방입소훈련에 불참함으로써 제명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