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네오위즈 주가 전망(블레스 언리쉬드)

선숭 2021. 8. 11. 11:54
반응형

네오위즈 주가가 상승세다. 네오위즈 주가는 11일 오전 11시 46분 기준 전일대비 13,66%(4,850원) 상승한 40,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네오위즈 주가 상승 이유는 신작 PC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동시 접속자가 7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소식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지난해 선보인 콘솔 버전 '블레스 언리쉬드'를 PC로 옮긴 게임이다. 이날 오전 한 매체는 스팀 DB를 인용해 블레스 언리쉬드가 전날 최대 동시접속자 7만 6342명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출시 후 최대 동시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스팀 전체 게임 순위에서는 8위에 올랐으며 MMORPG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지난 7일 스팀을 통해 출시했다. 지난 8월 주말 기준 동시접속자 수 7만 1577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동시접속자 순위 9위에 오르기도 했다.

네오위즈 주가

게임업계에 따르면 블레스 언리쉬드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은 중화권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수십만 명 이상의 중국인이 현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송출 중인 블레스 언리쉬드 게임방송을 시청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아직 중국의 판호를 받지 못했다. 현지판 스팀 차이나에도 올라있지 않기 때문에 기대감이 방송 시청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유통), 게임 포털 '피망' 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서비스 대행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게임 포털 '피망'이 네오위즈 주요 서비스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MMORPG '로스트아크'는 지난 2020년 9월 출시 직후 일본 온라인게임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네오위즈 주가

네오위즈 시가총액은 8,802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8위다. 상장주식수는 22,033,719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8월 7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블레스 언리쉬드' PC를 정식 출시했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네오위즈 산하의 '라운드8' 스튜디오가 '블레스' 온라인 IP를 활용해 만든 게임으로, 묵직한 콤보 액션과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보스 및 몬스터들과의 전략적인 전투, 던전, 다양한 PVP(이용자들 간 전투)가 강점으로 지목받았던 게임이다.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스팀 인기 찜 목록 글로벌 13위, 지난 5월에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에 최대 동시 접속자 수 4만 5천 명을 기록하는 등 기대치를 높여왔던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정식 출시 후 동시 접속자 수가 7만 명을 넘기면서 네오위즈의 새 모멘텀으로 자리 잡고 있는 상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