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드라마 괴물 9회 줄거리 다시보기 재방송(+10회)이유연 죽인 진짜 범인 남상배?

선숭 2021. 3. 20. 00:21
반응형

드라마 괴물 9화 줄거리 다시보기 재방송(+10화)이유연 죽인 진짜 범인 남상배?

채널 : JTBC

다시보기 : 티빙

금토드라마

시간 : 오후11:00

시청률 : 5.4%

등장인물 : 신하균, 여진구, 최대훈, 최성은, 천호진, 최진호, 길해연, 허성태, 김신록, 남윤수, 손상규, 백석광, 이규회, 박지훈, 강민아 

소개 : 괴물은 누구인가. 너인가. 나인가. 우리인가. 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심리 추적 스릴러

 

괴물 9회 예고 : 떠오르다

방송일 : 2021.03.19. (금) 오후 11:00

그래서 나 낚은 거잖아요, 아주 잘 물어올 것 같으니까

유연의 사체가 돌아오지 않은 가운데 일상을 되찾는 듯한 만양 사람들. 한동안 모습을 감췄던 인물이 등장하면서 다시 금이 가기 시작하고... 한편 동식은 진묵이 남긴 메시지를 쫓고 주원은 진묵의 죽음에 의구심을 갖는다. 과연 동식은 유연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괴물 재방송 시간 일정

*본방송 : 3.19(금) 23:00 JTBC

*재방송

03.20(토) 01:00 JTBC2 / 02:16 JTBC2 / 05:28 JTBC2 / 10:20 JTBC / 17:30 JTBC / 19:32 JTBC2

03.21(일) 00:20 드라맥스 / 01:30 드라맥스 / 06:59 JTBC2 / 12:55 JTBC2 / 16:00 JTBC / 16:10 드라맥스 / 23:00 드라맥스

03.22(월) 02:17 JTBC2 / 04:25 드라맥스 / 09:40 드라맥스 / 11:10 JTBC2 / 18:11 JTBC2

03.23(화) 07:30 JTBC2

괴물 9회 줄거리

*서울청 감찰 조사실

한주원은 2차 조사 출석한다. 그리고 동시에 2계급 특진 소식을 듣지만, 한주원은 독단으로 감행한 함정수사였다고 실토한다. 한주원은 처벌을 부탁한다고 말한다.

 

*동식

이동식은 강진묵이 찍은 영상을 본다. 진묵과 동식의 어머니와 함께 있는 영상. 동식은 같은 장면을 계속 반복해서 돌려 본다. 뭔가 이상한 점이 있다는 듯이. 강진묵이 집 공사를 했다는 점. 그리고 강진묵의 집 바닥 콘크리트를 망치로 깨부수지만 별다른 수확이 없다. 동식이 찾던 유연은 없었다. 

 

 

*만양 파출소

강진묵이 죽고 시간이 흘러 해가 바뀌었다. 한경위가 휴직한 지도 석 달이 된 시점. 그동안 박정제와 이동식은 특진을 했다. 재이는 연락이 안 되는 상황이다. 순찰을 돌던 동식과 지훈은 동네 아주머니들이 문닫은 만양 정육점에서 도박 판을 벌인 걸 발견한다. 동식은 게이지가 차오르고 결국 아주머니들을 연행한다. 아주머니들이 도박에 사용한 중국 위안화를 누구에게 빌렸는지에 대해 묻는다. 그순간 한주원 경위가 복귀하는데. 박정제로부터 '유재이, 문주서 강력팀 자진 출두' 소식이 들려온다. 

 

 

*유재이 심문

오지화는 유재이에게 그날, 재이가 경찰서 근처에 있던 이유를 묻는다. 재이는 강진묵을 살해하기 위해서였다고 답한다. 하지만 칼에 찔려 죽은 게 아니라, 낚싯줄에 목을 매어 죽은 건데. 그럼에도 유재이에게 살해 동기가 있고 정황이 들어맞는 상황. 그래서 살해했나? 물음에 유재이는 아니라고 답한다. 그 이유는 경찰서 안에 들어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자진 출석을 했나. 질문에 유재이는 협박 받았다고 진술한다. 블랙박스 영상을 문주서 강력계에 제보할 것이라는 메일.

 

*권혁 보고 사항

권혁은 한기혁에게 강진묵 자살 당일의 영상을 보고한다. 영상 속에 나온 여성은 유재이. 

 

*이창진 도해원

아 둘도 강진묵 자살 당일의 블랙박스 영상을 보며 대화를 나누는데. 도해원 의원은 또다시 만양이 들썩일까봐 우려하지만 이창진은 동의하지 않는다. 

 

*만양 정육점

오지화는 울분을 터뜨린다. 이동식, 박정제, 유재이. 이 셋이 뭔가 미리 알고 있었다는 것에 대해. 그리고 오지화는 동식에게 묻는다. 강진묵 자살한 날 재이가 경찰서에 온 걸 알고 있었나. 이에 재이가 대신 대답한다. 아무도 몰랐다고. 그러자 오지화는 질문을 바꾼다. 박정제, 이동식 너희 둘이 박정제를 죽인 거니. 이동식은 답한다. 이럴 줄 알았으면, 죽여버릴 걸 그랬어.

 

 

*유연이는 내가 안 그랬어. 유연이는 너한테 돌려줬어.(강진묵)

동식은 강진묵이 한 말을 믿는 수밖에 없다. 강진묵이 말했던 '집 공사'에 대한 조사를 이어간다. 그동안 이동식은 강진묵의 집을 깨부수고, 박정제는 강진묵의 이전 기록을 조사했다. 셋이 대화를 나누던 중 실마리를 잡는다. 2000년에 강진묵이 일했던 곳. 유연이 사라지던 날 정제와 동식이 있던 곳. 하지만 정제는 그곳에 있을 것 같지는 않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 땅은 사건 직후 바로 팔았기 때문. 그 땅을 산 사람은 이창진이었다. 동식과 주원은 그 땅을 파헤친다. 주원은 동식에게 묻는다. 여기서 이유연 나오면 자수 할거냐고. 강민정 손가락 가져다놓은 사건에 대하여.

또다시 오지훈이 무언가를 발견한다. 그곳에서 손가락이 잘린 백골사체가 나온다. 이어서 다른 시체가 줄줄이 발견된다. 

 

 

*오지화->이창진 심문

이창진이 산 땅(사슴농장)에서 백골 사체가 발견되었다. 이창진 소유지가 맞는가. 강진묵과는 어떤 관계였는가. 이창진은 강진묵과 모르는 사이였다고 답한다. 

 

*사슴농장

이곳에서 발견된 사체들의 치아 중에 20대는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강진묵의 집

강진묵 집은 이동식 소유가 되었다. 한주원은 그 사실을 알고 강진묵의 집으로 향한다. 한주원은 강진묵에게 낚싯줄을 가져다준 사람이 동식이라고 의심하는 중. 강진묵 사체 뱃속에서 나온 윤미혜 사체 검안서를 떼다준 게 이동식이 아니냐고 의심한다. 한주원은 여전히 이동식이 쇼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동식의 어머니

동식의 엄마는 잠꼬대로 강진묵에게 무언가 얘기한다. 그러다가 강진묵이 이동식의 집 보일러 공사를 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동식은 그길로 집에 가서 보일러실 벽을 허문다. 동식은 그곳에서 유연의 사체를 마주한다. 

 

*남상배

한주원은 남상배를 미행한다. 남상배가 향한 곳은 재이가 있는 만양 정육점. 남상배는 유재이에게 묻는다. 블랙박스에 찍힌 날, 너 나 봤지? 재이는 되묻는다. 아저씨, 강진묵 그 인간 아저씨가 죽였어요? 그때 강력계에서 남상배를 긴급체포하러 출동한다. 오지화는 이 소식을 동식에게 알린다. 

 

*한주원

한주원은 과거 이동식이 했던 짓을 따라한다. 

 

10회 예고

용의 차량은 은색 구형 suv. 한주원은 꼭 잡겠다고 다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