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2차전지 관련주

선숭 2021. 8. 9. 11:16
반응형

코스모화학 주가가 상승세다. 코스모화학 주가는 9일 오전 11시 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5.93%(2,150원) 상승한 15,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이 집중 매수에 나서면서 코스모화학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모화학은 오는 26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2차 전지 관련 신사업 추진을 결의할 예정이다. 코스모화학은 자회사인 코스모신소재를 통해 2차 전지 양극활 물질인 황산 코발트 제조하고 있어 폐전지를 공급받아 2차 전지 연구개발을 완료했고 관련 설비도 갖추고 있다. 지난달 코스모화학은 오는 26일 임시주총 소집을 예고하고 "사업 범위 확장에 따른 목적 추가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후 코스모화학은 식품첨가물, 화장품, 의약품 원료, 고순도 광촉매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 총 8개의 사업 목적을 추가할 계획이다.

코스모화학 주가

코스모화학은 식품첨가물 제조 및 판매업, 화장품 및 의약품 원료 제조 및 판매업, 고순도 광촉매 관련 제품 제조 및 판매업 등 총 8개의 사업 목적을 추가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 목적 추가는 2차전지 수요 확대에 따른 대응 차원에서 결정된 것이다. 연결 자회사 코스모신소재가 양극활 물질을 제조하고 있어 향후 전구체 사업만 추가하면 수직계열화를 완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코스모화학은 196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 필름, 2차전지용양극활성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 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다.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다.

코스모화학 주가

코스모화학 시가총액은 4,29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388위다. 상장주식수는 27,679,220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이다. 코스코화학 주요 사업의 내용은 산화티타늄 및 부산물(황산철, 석고) 제조 및 판매업, 세라믹 제조 및 판매업, 자성재료 제조 및 판매업, 종합 수출입업, 대기 수질 오염방지 및 폐기물 처리시설 설계 및 설비업, 건축자재 제조 및 판매업, 합성수지제품 제조 및 판매업, 가스 제조 및 판매업,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비철금속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다. 코스모화학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기능성 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토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주), 유기 및 무기화학 공업 제품 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코스모촉매(주), 전해 코발트 및 코발트 화합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코스모에코켐(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