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신원 신원우 주가 전망, 대북관련주

선숭 2021. 8. 6. 11:00
반응형

신원 신원우 주가가 강세다. 신원 주가는 6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전일대비 17.49%(390원) 상승한 2,620원에 거래되고 있고 신원우 주가는 8.25%(4,300원) 상승한 5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북관련주로 꼽히는 신원 신원우 주가가 강세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 비핵화에 맞춰 제재 완화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이날 미국 의회조사국(CRS)의 '대북 외교: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CRS는 성 김 대북 특별대표의 예상을 토대로 "바이든 정부의 접근법은 단계별 비핵화에 상응해 일부 제재 완화를 제공하려는 구상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법에 규정된 제한을 고려하면 의회의 지지 없이 제재를 완화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CRS는 "북미 대화가 재개되면 의회에서 단계적 제재 완화와 보조를 맞춘 북핵 프로그램 해체를 추진하는 바이든 행정부 목표 가치를 토론할 수 있다"라고 했다.

신원 신원우 주가

이날 열린 ARF 외교장관회의에는 북한에 안광일 주아세안 대표부 대사 겸 주인도네시아 대사가 참석했다. ARF는 북한이 참여하는 유일한 역내 다자안보 협의체다. 지난달 27일에는 남북 간 통신 연결선을 13개월 만에 복원한 바 있다. 한편 신원은 여성 브랜드와 남성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개성공단 입주기업이다. 이날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남북 간의 경제 협력이 강화되리라는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원은 사업 초기 개성 공단 35%, 국내 및 해외 65%를 유지해왔다. 2016년 개성공단 폐쇄 이후 물량을 대거 해외로 이동해 마진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신원 매출액은 1,878억 원, 영업이익은 42억 원, 당기 순이익은 44억 원이다. 지난해 연결기준 신원 매출액은 6,943억 원, 영업 이익은 3억 원, 당기 순손실은 92억 원을 기록했다.

신원 신원우 주가

당사는 1973년 9월 26일에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8월 24일에 주식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다. 신원 본사 주소는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328 신원빌딩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신원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신원지엘에스(주), 신원글로벌(주), (주)에스더블유성거나, (주)신원에벤에셀, (주)신원에벤에셀 개성, SHANGHAI SHINWON EBENEZER CO., LTD., SHINWON EBENEZER VIETNAM CO., LTD., SHINWON EBENEZER HANOI CO., LTD., PT. SHINWON EBENEZER, PT. SHINWON INDONESI, SHINWON GUATEMALA S. A, SA MILANO S.R.L., SHINWON EBENEZER HK CO., LTD., SHINWON EBENEZER HO CHI MINH CO., LTD., GOLDEN EAGLE & SHINWON TRADING CO., LTD., SHINWON EBENEZER USA INC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