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조비 주가 전망

선숭 선숭 2021. 8. 3. 12:29
반응형

조비 주가가 상승세다. 조비 주가는 3일 오후 12시 22분 기준 전일대비 14.36%(4,400원) 상승한 35,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조비는 남북경협과 개성공단 등 대북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이다. 연락소 재개설, 경제 협력 재개 등 남북관계 경색으로 대북 관련주가 얼마나 상승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조비'라고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Chobi Company Limited라고 표기한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조비 및 Chobi Co., Ltd라고 표기한다. 당사는 1955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사업보고서 작성기준 제67기 회계연도를 이루고 있다. 또한 조비는 1976년 12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조비 본사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77길 28 동오빌딩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조비 주가

조비는 비료전문제조판매회사로 토양검정 결과에 따라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비료와 국내 최초로 완효성비료, 4종 비료 등 생산공정을 갖추고 총 644개 품목에 대하여 비료 생산업 허가를 받아 이 중 단한번비료, 이편한, 더존, 엔케이25, 맞춤형 복합비료 등 약 280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전국의 농협중앙회, 단위농협 및 당사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당사는 제품의 차별화와 품목 다양화를 위하여 기능성 비료 개발사업에 주력하여 석회질소, PNS제품, NS혼합제, 뉴트리세이브 등 다양한 친환경 비료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또한, 수익성이 낮은 제품군 비료를 고부가가치의 NS 및 치요다/PCA/완효성 함유 제품으로 대체하였고, 비종을 최소화하여 생산 효율성을 증대시켜 생산비용을 최적화하고 있다.

조비 주가

비료는 식물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식물이 흡수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해 놓은 영양 물질을 말한다.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칼리 등 주요 원료를 생산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나라를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 목적으로 건설하는 경향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부분의 원료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원칙적으로 국제 경쟁력이 약하다고 볼 수 있으며, 원료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반면 비료산업의 원료는 비료 제품뿐만 아니라 정밀화학 관련 제품의 기초 원료로도 사용되므로 연관산업에 대한 파급 및 수입 대체효과가 매우 큰 산업이다. 국내 비료산업은 녹색성장 정책에 따른 친환경농업의 추세에 따라 화학비료가 감소하고 유기질 및 친환경 비료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농촌인구의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절감과 농작물 품질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완효성 비료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