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NHN벅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8. 2. 13:09
반응형

NHN벅스 주가가 상승세다. NHN벅스 주가는 2일 오후 12시 57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5.44%(940원) 상승한 7,0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 NHN벅스(대표 왕문주)는 MBTI 유형별로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MBTI 음악 특집'을 오픈했다고 이날 밝혔다. 'MBTI 음악 특집'은 벅스의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다. 벅스는 회원들의 다양한 일상과 관심사를 반영해 '온라인 탑골공원', '힙스터', '힐링', '비/흐림'과 같은 테마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왔다. 이번 'MBTI'의 경우 유형별 특징에 맞춰 각각 약 25곡씩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청렴결백한 논리 주의자'로 평가받는 ISTJ의 플레이리스트는 'Don't Look Back In Anger(Oasis, 오아시스), 'Sparks(Coldplay, 콜드플레이)', 'High And Dry(Radiohead, 라디오헤드)' 등 남들과 함께 있을 때보다 혼자인 시간을 즐기며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음악들로 구성했다.

NHN벅스 주가

또한 '재기발랄한 활동가'로 불리는 ENFP에게는 'Plastic Plants(Mahalia, 마할리아), 'Forever 21(Gallant, 갈란트)' 등 활동적인 낮과 달리 감성적으로 변하는 밤을 채워줄 분위기 있는 팝을 선곡했다. 이 밖에 벅스 앱 검색창이나 탐색 메뉴에서 '#MBTI'를 검색하면 INTP, ESFJ 등 16가지 모든 유형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다. 벅스 측은 "벅스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뮤직 4U'를 비롯해, 개인별 음악 감상 데이터를 상시 제공하는 '내가 사랑하는 음악', 개인의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24시간 내내 음악을 선곡해주는 '24/7' 등 다채로운 큐레이션 기능을 선보이며 새로운 음악 환경을 제공해왔다"며 "MBTI 유형별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벅스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쉽고 편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HN벅스 주가

NHN벅스는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 합병하였다.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서비스(B2C) 및 음원 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 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NHN벅스 시가총액은 1,103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39위다. 상장주식수는 14,827,55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