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링크제니시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7. 30. 12:07
반응형

링크제니시스 주가가 상승세다. 링크제니시스 주가는 30일 오전 11시 59분 기준 전일대비 12.69%(1,160원) 상승한 10,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링크제니시스 주가는 삼성전자의 인수합병(M&A) 움직임이 본격화되며 기대감이 쏟아지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진만 삼성전자 부사장은 2,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다양한 분야의 인수합병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지만 대내외 불확실성이 많았다. 지난 1월에 말한 것처럼 3년 안에 의미 있는 M&A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AI), 5G, 전장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이라고 판단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M&A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 외 생산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업체인 링크제니시스는 삼성전자, 현대차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링크제니시스 주가

링크제니시스가 장중 코스닥 시장에서 연일 강세다. 이 회사의 주가는 전일 장중 9,450원까지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 같은 상승세에 대해 증권업계는 삼성전자의 인수합병(M&A) 움직임이 본격화되며 기대감이 유입된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링크제니시스는 앞서 삼성전자의 AI 및 시스템반도체 육성 계획에 따라 관심을 모았던 기업이다. 링크제니시스는 시스템 검증 자동화 외 생산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업체로 삼성전자, 현대차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링크제니시스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AI 분야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16년 하반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가 연구개발 사업인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지원사업에 선정되는가 하면 이를 통해 지능형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AI 적용이 가능한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사업에도 진출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링크제니시스 주가

링크제니시스는 시스템 검증 자동화 분야에서 주로 블랙박스 테스팅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AI 기술을 도입하여 자동화 효율을 향상할 수 있도록 수년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존 제품의 기능을 향상한 신 버전을 출시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생산정보 자동화 산업은 산업의 폐쇄성으로 인하여 신규 업체가 진입하기 매우 어려운 산업이며 당사는 제품의 안정성으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 링크제니시스 시가총액은 1,17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78위다. 상장주식수는 11,469,507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링크제니시스 주요 사업의 내용은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공급업,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업, 컴퓨터 시스템 설계, 자문, 관리업, 자료, 정보 처리업 등이 있다. 링크제니시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큐렉스와 (주)칸델라체인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