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비덴트 주가 전망, 가상화폐 관련주 아마존 빗썸

선숭 2021. 7. 26. 12:04
반응형

비덴트 주가가 상승세다. 비덴트 주가는 26일 오전 11시 53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4.17%(1,390원) 상승한 11,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최근 가상자산, 디지털 화폐 전문가 채용을 공고하자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의 주가 역시 급등하고 있다. 지난 23일 아마존은 공고를 통해 블록체인, 분산형 장부, 가상자산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이용해 활용 사례를 개발하고 제품 전략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아마존이 가상자산을 더 진지하게 들여다보고 있음을 시사하는 신호라고 해석했다. 이에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대주주인 비덴트의 주가 역시 움직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비덴트 주가

비덴트는 최근 위메이드 등 여러 투자자로부터 1900억 원 이상의 투자금을 확보하는 등 현금 2500억 원을 빗썸 지분 확대에 활용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바 있다. 이를 통해 비덴트가 빗썸의 지분을 50% 이상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덴트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Tvlogic America. Co., Ltd. 와 넥스토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다.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 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다.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이다. 비덴트 시가총액은 5,16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75위다. 상장주식수는 45,673,805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비덴트 주가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자 가상자산 관련주도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이같은 상승세는 머스크, 아마존발 호재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머스크는 21일(미국 현지시간) 가상화폐 콘퍼런스인 '더 B 워드' 행사에 참석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것을 재개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라고 말했다. 25일(현지시각) 코인텔레그래프는 익명의 아마존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아마존이 연내 비트코인 결제를 수락할 계획"이라며 "다른 암호화폐를 추가하는 것도 논의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최근 디지털 화폐와 관련된 채용을 이어왔다. 지난 2월에는 '디지털 신규 결제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책임자 채용 공고를 냈다. 지난 23일(현지시각)에도 사내 채용 홈페이지에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 상품 개발'을 이끌 리더를 찾는다는 공고를 올린 바 있다. 한편 비덴트는 빗썸 운영사 빗썸코리아 지분 10.25%와 지주사 빗썸홀딩스의 지분 34.24%을 보유해 표면적인 최대주주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