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마우스 tvN 드라마 인물관계도, 1회 2회 줄거리 다시보기 몇부작? 이승기 박주현 아역 김강훈

선숭 2021. 3. 4. 00:08
반응형

마우스 tvN 드라마 인물관계도, 1회 2회 줄거리 다시보기 몇부작? 이승기 박주현 아역 김강훈

편성 : tvN 2021.03.03. ~ (수, 목) 오후 10:30

소개 : 자타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과 어린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하며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 헌터 추적극

출연진 : 이승기, 이희준, 박주현, 경수진, 안재욱, 김정난, 권화운, 조재윤 등

몇 부작? 20부작 예정

 

마우스 인물관계도

드라마 마우스 등장인물

-정바름(이승기) : 주인공이며 타고나길 바르게 태어난 사람이다. 현재는 구동 파출소의 신입 순경으로 근무 중인 인물이다.

-나치국 : 바름의 고등학교 친구이며 무진 구치소 교도관이다.

-구동구 : 바름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동네 친구로, 공무원 시험을 포기하고 영화감독을 꿈꾸는 허세남이다.

 -고무치(이희준) : 사고를 몰고 다니는 형사이다.

-고무원 : 고무치의 형이자 구동성당의 신부이다.

-오봉이(박주현) :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문제적 고등학생이다.

-봉이 할머니 : 10년 전 봉이가 범죄의 타깃이 된 게 전적으로 자신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죄책감을 갖고 살아왔지만 봉이 앞에서는 애써 티를 내지 않는 씩씩한 우리네 할머니다.

-최홍주(경수진) : '셜록 홍주'로 불리는 시사 교양 PD이며, 자신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온몸을 불살라 밀어붙이는 인물이다.

-한서준(안재욱) : 천재적인 뇌신경외과 닥터이며, 구령 병원의 간판 의사다.

-성지은 : 한서준의 아내이며 꽃을 사랑하는 플로리스트였지만, 잠시 일을 쉬며 태교에 전념하고 있다.

-성요한 : 무진 병원 응급의학과 레지던트이며 국내 최연소 의사 국시 합격자다.

-대니얼 리 : 유전학 박사이자 범죄학자로, 노벨 생리의학상 후보다.

-박두석 팀장 : 무진청 증거보관팀장이다.

-복호남 팀장 : 강력팀 팀장이다.

-강기혁 형사 : 늦깎이 경찰이고 무지와는 입사 동기다.

-신상 형사(표지훈) : 빵빵한 집안의 늦둥이 외동아들이며 아버지가 대권 후보다.

-이민수 형사 : 좋게 말하면 시크하고, 나쁘게 말하면 싸가지가 없는 경찰이다.

 

이승기

드라마 마우스 1회 줄거리

납치 사건이 일어난다. 어린아이를 이용하여 젊은 여성을 납치한 악질 범죄다. 며칠 후 피해자는 손가락에 표식을 남기고 머리가 잘린 채 시신으로 발견되었다. 이에 대통령은 수사 상황보고 회의에 참여하고, 수사 담당자들을 질책한다. 한편 정부에서는 국민의 DNA를 국가가 관리한다는 정책을 통과시킬지 말지에 대한 논의가 한창이다. 국민의 생명과 인권의 대립이 팽팽한 상황이다. 결국 정책은 통과되지 못하고 기각된다. 한편, 유전학 박사이자 범죄학자인 대니얼 리는 살인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국회에 참석하여 프로젝트를 브리핑한다. 이후 대니얼 리는 뇌신경외과 닥터인 한서준의 집에 방문한다. 둘은 절친한 친구지만, 어딘가 싸한 분위기가 감돈다. 

 

15년 전 어린 고무치의 가족은 눈 오는 날 넷이서 캠핑을 떠난다. 어렵사리 도착한 오성 캠핑장은 시설에 문제가 생겨 영업을 하지 않는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그곳에 검은 옷을 입은 누군가가 나타나서 그들을 해치려 한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희생으로 무치와 무치의 형은 살아남는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형은 범인에게 해를 입고 중태에 빠진다. 병원에 간 무치 앞에 박두석 팀장이 나타난다. 범인을 봤느냐고 다그치는 박두석에게 무치는 한서준을 범인으로 지목한다. 박두석은 그 말을 듣고 단숨에 한서준을 체포하고 집을 샅샅이 뒤진다. 하지만 아무것도 찾지 못한다. 그런데 경찰차에 숨어있던 고무치가 튀어나와 우연히 범행 증거를 찾아낸다. 하지만 한서준은 이를 부인하고 오해가 풀리는 듯싶었으나, 정작 아내인 성지은은 그를 믿지 못한다. 증거로 발견된 눈사람을 한서준이 직접 만드는 것을 목격했기 때문이다. 범행이 들통나자 한서준은 돌변한다. 그는 사이코패스였던 것이다. 한서준에게는 사형이 선고되고, 성지은은 아이를 포기하려던 마음을 우연한 계기로 되돌린다.

 

시간이 흘러 성지은은 재혼하고, 아이는 사이코패스로 자란다. 계부에게 폭행당하고 그가 사랑하는 물고기와 강아지를 죽인다. 동생마저 죽이려들던 아이는 엄마인 성지은에게 들키고 만다. 결국 아이는 계부를 죽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