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삼영화학 삼영화학공업 주가 전망 이준석 관련주

선숭 선숭 2021. 7. 14. 10:36
반응형

삼영화학 주가가 강세다. 삼영화학은 '이준석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삼영화학 이석준 회장이 이준석 대표와 같은 광주 이 씨에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엮였다. 삼영화학 주가는 14일 오전 10시 27분 기준 전일대비 14.29%(490원) 상승한 3,9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삼영화학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다. 한편, 삼영화학은 지난달 29일 친환경 전기차용 초박막 캐파시터필름 생산라인에 270억 원을 시설 투자한다고 밝혔다. 투자목적은 친환경 전기, 수소차의 수요 증가에 따른 생산량 증대이며 금액은 연결기준 지난해 자기 자본의 59.02% 규모로 투자기간은 내년 12월 31일까지다. 

삼영화학 주가

삼영화학은 필름형 박막 콘텐서(전류안정화장치, 축전기) 소재인 캐파시타 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업체다. 주력제품인 캐파시타 필름이 국내 시장의 약 80%가량을 점유하고 있고, BOPP와 PVC는 국내 시장에서 3위권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 외에도 WRAP, PE WRAP, 합성지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사는 영중공업과 대련삼영화학(주)을 계열회사로 두고 있다. 삼영화학 시가총액은 1,32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777위다. 상장주식수는 34,000,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삼영화학 본사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35 관정빌딩 13층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삼영화학은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및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한다.

삼영화학 주가

삼영화학 주요 사업의 내용은 크게 필름사업부문, 팩 사업부문, 중공업 부문으로 나뉜다. 필름사업부문의 사업 내용은 친환경자동차 및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발전에 사용되는 콘덴서 및 인버터에 핵심 소재인 캐파시터 필름의 제조 및 판매, 포장용 합성수지 제품의 제조와 판매, 친환경 포장용 합성수지 제품 제조 및 판매업이고 생산제품으로는 CAPACITOR 필름, BOPP, WRAP(PE, PVC), PO WRAP이 있다. 팩 사업부문의 사업내용은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와 판매이며 우유, 음료팩을 생산하고 있다. 중공업 부문의 사업내용은 플랜트 설비 및 선박엔진 라이닝이며 생산제품은 선박엔진 라이닝이다. 캐파시터필름은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 수소차의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한 콘덴서, 인버터 및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 풍력에 사용되는 인버터, 일반 생활가전에 사용되는 콘덴서의 핵심소재를 제조하는 국내 시장 유일의 제조 업체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