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핸디소프트 주가 전망 메이븐클라우드

선숭 2021. 7. 13. 10:02
반응형

핸디소프트가 클라우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소식에 강세다. 핸디소프트는 전일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 지분 50%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주식수는 30만 주이며 금액은 75억 원이다. 이는 핸디소프트 자기 자본 대비 12.70%에 해당하는 규모다. 핸디소프트 측은 "전략적 사업 협력을 통한 사업 다각화 및 시장 확대 목적"이라고 밝혔다.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는 소프트웨어, ERP 솔루션 개발, 공급, 도소매 등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화상회의, 재택근무, PC 원격제어 등의 수요가 활성화되면서 클라우드 시장은 향후 성장성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그룹웨어, 협업 솔루션 등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업체다.

핸디소프트 주가

핸디소프트 주가는 13일 오전 9시 52분 기준 전일대비 29.95%(1,330원) 상승한 5,770원에 상한가 거래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공공기관 및 금융/일반기업을 대상으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관리 등을 지원하는 B2B 소프트웨어를 개발, 구축 및 서비스하고 있다. 핸디소프트의 솔루션은 그룹웨어, 포털, 모바일 등 협업 업무환경 지원을 위한 제품과 BPM, PAL 등 프로세스 자동화를 지원하는 제품 등으로 구분된다. 핸디소프트는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진행하며 국내 EKP/BPM 시장에서 강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핸디소프트 시가총액은 1,12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31위다. 상장주식수는 19,408,000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핸디소프트 주가

핸디소프트는 지난 12일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업체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 주식 30만 주를 75억 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자기 자본 대비 12.7% 규모이며 취득 후 소유 지분비율은 50%다. 취득 예정일자는 오는 14일이다. 앞서 핸디소프트는 씨앤테크, 알체라 등 국내 전문 기업과 힘을 합쳐 국산 지능형 1차 방역 솔루션 핸디패스의 개발을 완료했다. 한편, 핸디패스는 블랙바디를 이용한 절대온도 기반 실시간 교정 알고리즘을 통해 0.3'C의 측정오차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하여 정확한 발열 감지가 가능하다. 메이븐클라우드 서비스(주)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자격을 갖춘 파트너(Microsoft Cloud Service Provider)로서 자체 보유한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교육센터 메이븐 다이나믹러닝(Microsoft Certified Training Center)와 연계해 Microsoft Data & BI, D365 Data & AI, Power Platform, Azure & M365의 클라우드 적용 서비스, 사용자 교육,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