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코아시아옵틱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7. 12. 11:58
반응형

코아시아옵틱스 주가가 상승세다. 코아시아옵틱스 주가는 12일 오전 11시 49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6.83%(430원) 상승한 2,98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코아시아옵틱스 주가 상승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으며, 투자자들은 이에 코아시아옵틱스가 정치 테마주에 올라탄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코아시아옵틱스는 스마트폰 광학렌즈의 개발, 제조, 판매 목적으로 2014년 설립되었다. 2021년 2월 15일 주식회사 디오스텍에서 주식회사 코아시아옵틱스로 변경하였으며, 스마트폰에 장착되는 카메라의 핵심 부품인 렌즈 모듈을 생산 판매하는 광학사업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코아시아옵틱스비나(베트남 생산공장), (주)나노몰텍(렌즈 금형)의 주요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국내 최대 수준의 캐파를 보유하고 있다. 

코아시아옵틱스 주가

코아시아옵틱스 시가총액은 1,231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60위다. 상장주식수는 41,232,626이며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이다. 코아시아옵틱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연예인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오앤엔터테인먼트, 정밀사출금형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나노몰텍, 스마트폰 광학렌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COASIAOPTICS VINA CO., Ltd. 와 DIOSTECH HOA BINH Co., Ltd. 가 있다. 코아시아옵틱스 주요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스마트폰용 렌즈 제조 판매 2) 스마트폰 부품 제조 판매 3) 정밀 광학부품 개발용역, 제조 및 판매 4) 광학기기 개발용역, 제조 및 판매업 5) 가상현실(VR), 영상제작 시스템 제조 및 개발, 판매 6) 자동차 전장 및 친환경 소재산업 부품 제조, 가공판매 및 수출입업 7) 의료용 렌즈 제조 및 판매업 8) 수출입업 9) 전자상거래업 10) 전자상거래 방식에 의한 도소매 및 무역업 11)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업 등

코아시아옵틱스 주가

코아시아옵틱스는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렌즈 모듈을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광학사업 제조기업이다. 연결실체 내 종속회사들은 당사의 결정에 따라 생산(제조), 원부자재 구매,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당사는 스마트폰에 장착되는 카메라의 핵심 부품인 렌즈 모듈을 생산 판매하는 광학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비구면 광학렌즈의 양산기술을 보유한 전문회사로 주력 제품으로 스마트폰용 카메라 렌즈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렌즈 및 카메라 모듈 산업은 스마트폰의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휴대폰 개발보다 우선하여 부품 개발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기술 개발 및 시장의 변화 주기가 매우 빠른 특징을 보이며, 고객사의 수요와 예측 수량 변화가 급변하여, 생산 대응 및 재고관리 등에 어려움이 많으며, 이러한 고객 대응의 효율성에 따라 업체별로 생산량이나 매출액 등의 변화도 심한 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