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엔텔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7. 12. 11:24
반응형

엔텔스 주가가 강세다. 엔텔스 주가는 12일 오전 11시 1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2.18%(2,950원) 상승한 16,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엔텔스는 2000년 7월 19일에 설립되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동통신 3사의 통합운영지원솔루션 분야에 엔텔스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에 통합운영지원솔루션을 공급 및 운영 중이다. 엔텔스의 영위 산업은 경기 변동보다 통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의 모색 혹은 정부의 전략 추진에 따른 사업자들의 대규모 신규 투자 계획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엔텔스 시가총액은 1,68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648위다. 상장주식수는 10,244,824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엔텔스 주가

엔텔스는 2000년 7월 19일에 설립되어 유, 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 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또한 2007년 6월에 상장되어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다. 엔텔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엔컴즈가 있다. 엔텔스는 통신서비스, 방송서비스, 인터넷서비스 및 사물인터넷 서비스(IoT : Internet of Things)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플랫폼 서비스, 서비스 운영, 시스템 설계 및 통합 업무를 제공하는 회사다. 당사의 주요 사업은 이들 서비스 사업자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서비스 가입, 개통, 고객 관리, 상품 관리, 과금 및 정산 관리에 관련된 통합운영지원솔루션(B/OSS:Business & Operation Supporting System) 사업이며 최근에는 5G 이동통신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스마트 트래픽 관리 사업과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공장 등과 같은 정보통신 융합 서비스에 필요한 사물인터넷 서비스 사업, 그리고 지능정보 서비스에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빅데이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엔텔스 주가

엔텔스가 수행하는 사업은 일반적인 분류 기준에 준하면 정보통신 산업 내의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이라 할 수 있으며, 세분하여 정의한다면, 통합운영지원솔루션 사업이다.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인 통합운영지원솔루션 사업은 비즈니스 지원 시스템, 운영 지원 시스템, 서비스 제공 플랫폼 및 응용 서비스 시스템을 모두 포함한 영역으로, 연간 시장규모가 크고 최근 산업 간 융합 추세에 따라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의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서비스 상용화 단계, 서비스 확대 단계, 안정화 단계에 따라 계속적으로 다양한 시장을 형성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당사의 주요 고객인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5G 이동통신에 필요한 주파수를 확보하였고 5G 이동통신 상용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초고속, 초연결 및 초저지연의 특성을 가진 5G 이동통신망은 개별 산업계에서 요구하고 있는 서비스 특성에 따라 네트워크 서비스를 선별적으로 맞춤 제공할 수 있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