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휴맥스홀딩스 주가 전망 안철수 홍준표 관련주

선숭 2021. 6. 28. 10:14
반응형

휴맥스홀딩스 주가가 급등세다. 휴맥스홀딩스는 안철수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휴맥스홀딩스 변대규 회장이 안철수 전 의원과 인맥이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됐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8일 문재인 정부에 대해 실패한 정권 교체 사례라고 혹평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는 '닥치고 정권 교체'가 아니라 '성공한 정권교체'가 되어야 한다"면서 "문재인 정권은 실패한 정권교체였다는 점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문재인 정권이 계속 잘못된 상황인식을 고집하고 무능 행진을 이어간다면 이 정권하에서는 대한민국이 안고 있는 중요한 문제들을 풀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게 안 대표의 설명이다. 일각에서는 휴맥스홀딩스가 홍준표 관련주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 변 이사가 홍준표 후배라는 소문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지난 24일 국민의힘에 복당한 홍준표 의원은 6.1%로 지난주(4.3%)보다 지지율이 오르는 결과를 기록했다. 

휴맥스홀딩스 주가

휴맥스홀딩스 주가가 28일 오전부터 빠르게 상한가 굳히기에 들어갔다. 휴맥스홀딩스는 이날 오전 10시 6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29.98%(1,430원) 상승한 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휴맥스홀딩스는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되었다. 2009년 10월 1일 회사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서 휴맥스홀딩스로 존속하게 되었다. 휴맥스홀딩스는 순수지주회사로서 주 수익원은 자회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된다. 분할로 설립된 (주)에이치앤아이는 (주)휴맥스 지분 보유 부문을 제외한 기타 지주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비상장법인이다. 휴맥스홀딩스 시가총액은 780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184위다. 상장주식수는 12,577,506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휴맥스홀딩스 주가

휴맥스홀딩스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1)자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제4항의 기준에 따라 회사가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회사를 말한다. 이하 같다)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 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 경영지도, 정리, 육성하는 지주사업 2)시장조사, 경영자문 및 컨설팅업 3) 상표, 브랜드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선스업 4) 국내외 광고의 대행업과 광고물의 제작 및 매매 5) 정보통신기술(IT) 컨설팅 6) 정보통신기술(I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7) 정보통신기술(IT) 업무 아웃소싱 8)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9) 부동산 임대업 10) 주차장 운영업 11) 기타 위에 부대 되는 사업 일체다. 휴맥스홀딩스는 휴맥스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며, 현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휴맥스그룹에는 21개의 계열회사가 있다. 이 중 상장사는 휴맥스홀딩스를 포함하여 3개, 비상장사는 18개가 있다. 상장사로는 (주)휴맥스홀딩스, (주)휴맥스, (주)알티캐스트가 있고 비상장사로는 (주)휴맥스아이앤씨, (주)밸럽스, (주)휴맥스모빌리티, (주)하이파킹, 하이시티파킹(유), (주)디지파츠, 위너콤(주), (주)바이오클립, (주)휴맥스오토모티브, (주)알티미디어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