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한솔PNS 한솔피엔에스 주가 전망

선숭 2021. 6. 17. 11:49
반응형

한솔PNS 주가가 상승세다. 한솔PNS는 포장지 기업이다. 펄프 가격이 6개월 만에 70% 가까이 급등하면서 제지업계가 제품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15일 제지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팬데믹(세계적 유행)으로 주춤했지만, 올해 전 세계적으로 인프라 투자를 재개하면서 원자재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한솔PNS 주가

한솔PNS 주가가 17일 오전 11시 40분 기준 전일대비 15.09%(400원) 상승한 3,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솔PNS은 포장지 기업이다. 펄프 가격이 6개월 만에 70% 가까이 급등하면서 제지업계가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15일 제지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주춤했지만, 올해 전 세계적으로 인프라 투자를 재개하면서 원자재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또 친환경을 강조하는 글로벌 트렌드도 종이 빨대 등 펄프를 이용한 제품 수요를 증가시켰다고 보고 있다. 한편, 한솔PNS 한솔그룹,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ITP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서비스 부문과 인쇄용지, 산업용지를 공급하는 지류유통부문으로 분류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솔PNS는 1975년 광림전자로 설립, 1989년 상장하였다. 1995년 한솔그룹에 인수되면서 한솔텔레컴(주)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8년 6월에는 신규로 패키징 사업을 추진하면서 한솔피엔에스(주)로 변경하였다. 주요 사업은 한솔그룹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ITP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서비스 부문과 인쇄용지, 산업용지를 공급하는 지류유통부문으로 분류된다. 한솔그룹에는 한솔PNS를 포함하여 40개 기업이 소속되어 있다.

한솔PNS 주가

한솔피엔에스 시가총액은 63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975위다. 상장주식수는 20,493,012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한솔그룹에 소속된 회사로는 국내 16개사, 해외 24개사 총 40개사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다. 국내 기업으로는 비금융 지주회사인 한솔홀딩스(주), 펄프, 종이 및 판지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솔제지(주)와 한솔페이퍼텍(주), 목재 및 나무제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한솔홈데코, 전자제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솔테크닉스(주), 육상운수 유지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솔로지스틱스(주), 화물운송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솔티씨에스(주), 제지 및 환경 관련 서비스와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솔이엠이(주), 생활폐기물 처리업을 영위하고 있는 문경에스코(주), 정보시스템사업, 기타 전문 도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솔피엔에스(주), 정보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솔인티큐브(주), 테이프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테이팩스, 산업용 가스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솔머티리얼즈, 도매업 및 수출입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에이치에스머티리얼즈, 종이제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코스코페이퍼(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