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티빙 여고추리반 다시보기! 0화 1화 2화 일주어터 노다희

선숭 2021. 2. 4. 11:45
반응형

티빙 여고추리반 다시보기! 0화 1화 2화 일주어터 노다희

 

여고추리반

 

여고추리반 기본정보

2021년 티빙 첫번재 오리지널 시리즈다. 예능 <대탈출>,<더 지니어스> 제작진이 제작했으니 믿고 볼만하다. 제작사는 CJ ENM이고 정종연, 임수정 연출이라고 한다. 인스타그램 정보는 @ tving.officia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플랫폼은 고등학교에서 스토리를 따라서 추리하여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다. 현재 2화까지 오픈되어 있다.

시간

금요일 4시에 티빙에 업로드 된다고 한다.


출연진

- 박지윤 : MC이자 아나운서로 크라임씬에 출연해 활약했던 전적이 있다. 예리한 추리력을 지니고 있다. 영어영문학 학사이기 때문에 영어를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라고 꼽았다.

- 장도연 : 개그우먼이고 여고추리반 내에서 가장 많은 웃음 비중을 담당하고 있다.

- 재재 : MC이자 SBS PD로 활동하고 있다. 문명특급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려한 말빨을 지니고 있다. 센스도 겸비한 편이다. 국어를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 비비 : SBS 예능 프로그램 <더팬>에서 데뷔한 가수다. 여고추리반에 음악 특기생으로 전학왔다. 의외의 추리력을 선보이고 있다.

- 최예나 : 아이즈원 멤버로 99년생 막내이다. 체육을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리뷰

(스포 주의)

다섯 멤버들은 새라고등학교에 전학을 가게 된다. 멋지지만 한편으로는 스산하기도 한 학교에서 여러가지 사건이 벌어진다. 그 첫 번째, 담임 선생님이 노트북 비밀번호를 잊어버린다. 두 번째, 교감 선생님의 피자 두 조각이 사라진다. 그 해답을 추리하는 내용이다. 전학을 왔다는 스토리라인을 따라 이야기가 진행된다.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들, 발견하는 것들이 모두 추리하는데 단서가 된다. 교장 선생님과 수상한 대화를 주고받는 경찰, 무언가를 우물거리는 담임 선생님, 복사하러 교무실에 온 학생 등등이 그 예시다. 결국 피자를 먹은 범인은 피자 배달부였다. 배달 중에 실수로 피자를 떨어뜨려 두 조각에 흙이 묻었던 것이다. 그렇게 피자 추리는 끝이 난다.

 

다음 문제는 추리반 위치를 찾는 것이었다. 현재까지 나온 2화에서는 답을 찾지 못하고 끝이난다. W3W 대체 이건 어떤 의미의 힌트인 것일까. 나라면 아무 생각 없이 '우와 재밌다.' 하면서 멍때리고 다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난 추리 드라마 클리셰 부분에만 특화된 추리력을 가지고 있다. 아무튼 킬링타임으로 보기 재미있는 웹예능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섯 멤버 조합도 재미있다. 다들 하나같이 개성이 있으면서도 잘 어우러지는 모습이 보기 좋다.


일주어터 노다희

피자 두 조각의 범인을 찾는 과정에서 노다희라는 학생이 나온다. 유튜버 일주어터 채널을 운영 중이라고 한다. 자신만의 이색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나 시청자들이 원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유튜브 이름은 "일주일+다이어터"라는 뜻이라고 한다.

 

여고추리반에서는 피자를 먹은 용의자 중 한 명으로 나온다. 설정 상 화려한 전적으로 의심을 받지만 범인은 아니었던 것으로 오해가 풀린다. 중간에 교감 선생님이 시킨 피자가 하와이안 피자여서 안 먹었다는 멘트를 하는데, 구운 파인애플을 안 좋아하는 나로서는 크게 공감했다. 짧지만 강력한 임팩트를 남긴 부분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