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예능

티빙 한 달 무료! 이용권 동시접속 자동결제 해지 방법

선숭 2021. 2. 3. 15:55
반응형

티빙 한 달 무료 이용권 동시접속 자동결제 해지 방법

 

티빙

넷플릭스 한 개만을 고집하던 내가 드디어 새로운 ott 프로그램 한 개를 더 결제했다. 이 시국을 잘 보내기 위한 집콕 라이프를 위한 동반자를 들였다고도 할 수 있겠다. 친구가 이벤트 정보를 알려준 덕분에 한 달 무료 체험으로 이용 중이다. 로그인하자마자 바로 재재, 비비, 박지윤, 장도연, 아이즈원 예나 다섯 분이 출연하는 <여고 추리반>을 시청하고 있다. 그와 동시에 포스팅을 작성하는 중이다. 그런데 이제 포스팅에 집중하기 위해 잠깐 일시정지해야겠다.


티빙 이용권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방송+영화(개별구매 제외)
1080p FHD+4K 화질
동시시청 4명
모든 디바이스
방송+영화(개별구매 제외)
1080p FHD화질
동시시청 2명
모든 디바이스
방송+영화(개별구매 제외)
720p HD 화질
동시시청 1명
모바일+PC

나는 베이직 이용권 사용 중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두 개에서만 이용하면 되기에 720p 화질도 그럭저럭 볼만하다. 참고로 동시 재생은 안된다. 동시 재생을 시도하게 되면 불가하다는 안내 창이 뜨고, 1분 뒤에 다시 시도하라는 멘트가 나온다. 


한 달 무료

1. 우측 상단 계정 탭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 페이지가 나온다. 거기에서 이벤트 창을 클릭하면 상단 이미지의 가운데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2. 거기에서 <여고 추리반이 쏜다! 한 달 무료> 목록을 클릭한다.

3. 동영상 밑에 보면 동아리 소개/활동 로그/동아리 행사 탭이 있는데 그중 <동아리 행사> 탭을 클릭한다.

4. 원하는 이용권을 클릭해서 쿠폰 받기를 누른다.

5. 쿠폰 번호를 등록해야 하는데, 이는 PC에서만 할 수 있다.

6. PC 화면으로 티빙 사이트에 들어가 [이용권-쿠폰 등록] 탭에서 등록하면 된다.


자동결제 해지 방법

해지는 PC, 모바일 둘 다 가능하다. [이용권/캐시 내역] 목록으로 들어가 [정기결제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단, PC/Android 기기에서 구매한 이용권(2020년 5월 이전 iOS 기기에서 구매한 이용권 포함)은 PC, Android에서 변경 가능하다.

 

자동결제를 미리 해지하는 방법도 있다. 위와 같은 [정기결제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 버튼이 나온다. 그걸 클릭하면 된다. 하지만 이용권을 등록하고서 15일 이후부터 해지를 신청할 수 있다. 


티빙 영화/드라마/예능 추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여고 추리반> 홍보 영상을 보고서 티빙 이용권을 결제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만큼 고대하던 예능 프로그램이다. 앞부분만 조금 봤을 뿐인데도 다섯 멤버의 합이 좋다고 느꼈다. 그리고 요새 며칠 동안 내리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오르내리는 드라마 <루카:더 비기닝>도 티빙에서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CJ ENM 계열의 tvN, JTBC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싱어게인, 철인왕후, 신서유기 8,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여신강림, 명탐정 코난 시즌18, 윤스테이 등등이 포함되어 있다. 나의 집콕 라이프가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