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SM C&C 와 SM Life Design 에스엠 주가 전망

선숭 2021. 5. 28. 10:52
반응형

SM C&C 주가가 28일 오전 10시 42분 기준 전일대비 29.92%(555원) 상승한 2,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SM Life Design(에스엠 라이프디자인그룹) 주가도 20.03%(580원) 상승하여 3,4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은 네이버와 카카오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지분 인수 등의 사업 협력 가능성을 제시하여 에스엠의 자회사 SM C&C가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SM C&C / SM Life Design 주가

SM C&C는 에스엠의 자회사로서 광고대행, 콘텐츠 제작, 매니지먼트, 여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따라서 에스엠이 네이버와 카카오엔터와 콘텐츠 사업을 협력할 경우 SM C&C가 보유한 예능 PD와 MC 라인업이 주목받고, 예능 프로그램 제작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동안 카카오 엔터가 배우 매니지먼트 인수와 드라마 제작사 협력에 주력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SM C&C가 이번 사업협력의 최대 수혜가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SM C&C는 2018년 JTBC '슈가맨 2', '효리네 민박 2', tvN '짠내 투어' 등, 2019년 JTBC '슈가맨 3', tvN '대탈출', '놀라운 토요일' 등, 2020년 채널A '아이콘택트' 등을 제작했다. 또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공급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 중이다. SK 텔레콤의 웨이브(Waave)와 KT의 시즌(Seezn) 등 국내 OTT에 10편 이상의 예능 시리즈를 제작하여 납품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와 카카오는 지난 27일 각각 해명공시를 통해 에스엠의 지분 인수 등 사업협력 가능성을 제시했다.

SM C&C / SM Life Design 주가

SM Life Design은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출시가 올 하반기로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상승 추세에 놓였다.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초읽기에 돌입하여 관련주로 꼽히는 SM Life Design의 주가가 오른 것으로 보인다. 디즈니 플러스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Disney+)의 국내 출시는 올 하반기 중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27일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가 SM 최대 주주인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 지분 등을 인수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대해 SM은 "대주주의 지분 매각은 논의된 바 없으며 보도는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날 오후 낸 공시에서는 "사업 제휴 및 지분투자 관련 다각적 논의를 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어떠한 내용도 확정된 바 없다. 향후 관련 사항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내 재공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고 사실상 협상 사실을 인정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