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누리플렉스 주가 전망(+라인 디지털통화 CBDC)

선숭 2021. 5. 27. 10:30
반응형

누리플렉스 주가가 27일 오전 10시 19분 기준 전일대비 29.93%(2,170원) 상승한 9,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은 누리플렉스가 라인과 함께 중남미, 아프리카 디지털 통화(CBDC) 플랫폼 진출에 협력하기로 했다는 소식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누리플렉스 주가 전망

네이버 관계사 라인플러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업체 누리플렉스와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인은 누리플렉스와 함께 라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중남미 및 아프리카 지역에 CBDC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각국 정책 및 금융환경에 맞는 CBDC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해 관심 있는 중앙은행에 공급할 예정이다. 누리플렉스 그룹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전 세계의 전력회사에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리더로, 현재 카메룬 국가건강보험시스템의 핵심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라인 블록체인 랩 이홍규 리드는 "누리플렉스의 중남미 및 아프리카 지역 비즈니스 경험과 라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해당 지역에 CBDC를 통한 금융산업 혁신을 일으키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누리플렉스 주가 전망

누리플렉스는 통신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광범위한 무선통신솔루션의 핵심기술 개발과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3월 16일 설립되었다. 누리플렉스는 2019년 직접 재배하는 계열사는 6개 사가 있으며, 계열회사는 현재 비상장 회사다. 누리플렉스는 AMI 기술기반의 EMS 분야(AMI-EMS)와 ESS 기반의 EMS분야(ESS-EMS), 태양광 등 에너지 자립 섬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누리플렉스 시가총액은 1,136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61위다. 상장주식수는 12,055,535이며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매출액은 작년 기준 1,099억 9,567만 원이다. 누리플렉스 그룹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전 세계 전력회사에 제공하는 글로벌 업체로 많은 국가들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라인은 누리플렉스의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와 자사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각 나라마다 정책과 금융환경에 맞는 맞춤형 CBDC 플랫폼을 개발하고 관심 있는 각국 중앙은행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홍규 라인 블록체인 랩 리드는 "라인은 이미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월렛과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자체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라고 하면서 "누리플렉스의 중남미 및 아프리카에서의 비즈니스 경험과 라인의 블록체인 기술 결합을 통해 해당 지역에 CBDC를 통한 금융산업에 혁신을 일으키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