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KTH 주가 전망 KT엠하우스 합병 KT알파

선숭 2021. 5. 27. 11:17
반응형

KTH 주가가 27일 오전 11시 6분 기준 전일대비 22.71%(2,350원) 상승한 1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KTH는 이날 오전 9시 서울 동작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KT엠하우스와의 합병 안이 최종 승인돼 본격적인 합병절차에 들어간다. 

 

KTH 주가 전망

이번 임시 주총에서는 합병 승인 및 사명 변경을 주 내용으로 하는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이 의결 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며 의결사항 모두 원안대로 최종 통과됐다. 합병기일은 7월 1일이며 합병 후 존속법인은 KTH이다. KTH는 신규 합병법인 출범에 따라 사명을 '주식회사 케이티 알파(KT alpha)'로 변경한다. 'KT alpha'는 새로움을 발굴하고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혁신 의지를 담았다. 신규 합병법인은 T커머스 선도 사업자인 KTH와 모바일 쿠폰 중심 사업자인 KT엠하우스의 ICT 기반의 커머스 사업역량을 결집한다. 이를 통해 TV홈쇼핑 및 온라인 사업의 성장 한계를 극복하는 한편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하며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해나갈 전망이다. 정기호 KTH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합병법인 설립을 통해 기존의 사업적 시너지는 물론 향후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 신규 사업모델 개발 및 시장 확장을 통해 외형과 수익성의 균형 있는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H 주가 전망

KTH 관계자는 "TV 채널을 통해 T커머스 방송을 보다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의 상세한 정보 등은 앱에서 다시 확인하는 고객들이 많다"라며 "그래서 KTH는 모바일 플랫폼에 더 적합한 상품, 사업모델, 고객 경험방식 등의 도입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KTH는 5월 중순 SBS미디어넷과 모바일 커머스 생방송 및 상품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KTH는 SBS미디어넷의 콘텐츠 제작 전문인력과 함께 K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모바일 라이브' 편성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최근 온라인 광고회사들은 광고 제작, 마케팅의 영역을 벗어나 커머스와 광고를 결합한 사업을 많이 하고 있다. KTH는 이미 나스미디어 자체 브랜드 상품을 K쇼핑 온라인과 모바일앱에 입점하기로 했다. 다만 KT는 그룹 자체가 경영목표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을 내걸고 있고 커머스는 미디어와 함께 대표적 플랫폼 사업영역으로 꼽히는 만큼 정기호 사장의 어깨는 더욱 무거울 수밖에 없다. KTH는 1991년 12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 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다. KTH는 상품 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 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율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