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확인 요금제 알려드릴게요.

선숭 2021. 4. 20. 18:23
반응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과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콘텐츠를 시청 기록에서 숨기는 경우 이미 시청한 TV 프로그램 또는 영화로 넷플릭스에 표시되지 않는다. 그리고 다시 시청하지 않는 한, 작품을 추천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다. 또한 시청 중인 콘텐츠 줄의 콘텐츠에서도 삭제된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1. 웹 브라우저에서 계정 페이지로 이동한다.

웹페이지에서 넷플릭스 사이트 www.netflix.com  으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 버튼이 있다. 그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하단에 계정 탭이 생성된다. 그걸 누르고 들어가면 된다.

2. 업데이트하려는 프로필의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을 연다.

계정 탭을 눌러 이동한 페이지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이 나온다.

3. 해당 프로필에서 시청 기록을 연다.

각 프로필의 우측 화살표를 누르면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 기록, 평가한 콘텐츠, 재생 설정 등의 목록이 나타난다. 그중에서 시청 기록을 누르면 된다.

4. 활동 페이지에서 숨기려는 에피소드 또는 콘텐츠 옆의 숨김 아이콘을 클릭한다. 에피소드를 숨기는 경우 시리즈 전체를 숨길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되며 모든 시청 기록을 한 번에 숨기려면 페이지 하단에서 모두 숨기기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숨김 콘텐츠가 사용 중인 모든 디바이스에서 삭제되는 데는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 활동 페이지가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콘텐츠를 숨길 수 없다. 이렇게 해당 작업은 완료하였다면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 기록에서 완벽하게 숨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이미 시청한 TV 프로그램이나 영화가 넷플릭스에 표시되지 않으며 작품 추천에도 뜨지 않고, 시청 중인 콘텐츠 줄에서도 삭제된다. 

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9500원 12000원 14500원
화질 기본 HD UHD
해상도 480p 1080p 4khdr
동시접속 1 2 4
사용가능 기기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가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종료했다. 원래는 넷플릭스를 이용할 경우 첫 한 달은 무조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2019년부터 멕시코를 시작으로 30일 체험 프로모션이 점진적으로 종료해온 결과, 7일부터 한국에도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한편 넷플릭스는 복수 이용자들이 계정 공유를 막기 위한 테스트에 돌입했다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2인 또는 4인이 이용할 경우 계정을 공유할 수 있었는데, 넷플릭스가 이것을 막겠다는 소식이 들려온 것이다. 아직 넷플릭스의 명확한 방침이 나온 것은 아니다. 12일 CNBC와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최근 자사 콘텐츠의 무단 시청을 막기 위해 복수 이용자들의 계정 및 비밀번호 공유를 막는 정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공유가 의심될 경우 "계정 주인과 같이 살고 있지 않다면 시청을 위한 자신의 계정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송한다. 현재로서는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 단계이지만, 만약 이 정책이 실현된다면 소비자들의 불만이 극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