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ktm 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이거 하나만 보면 됨!

선숭 2021. 4. 22. 17:01
반응형

최근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여 저렴한 요금제로 셀프개통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동안 귀찮다고 미뤄왔는데, 이번에 나온 핸드폰 요금을 보니 아무래도 내가 호구인 것 같아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하기로 결정했다. 바로 어제 기존에 사용하던 sk텔레콤 114에 전화해서 이것저것 물어본 뒤 요금제가 가장 괜찮아 보이는 알뜰폰 통신사를 찾아 변경하였다. 유심을 파는 편의점을 찾아봤지만 도통 보이지 않아서 인터넷으로 주문했다. 어제 4시 이전에 주문했더니 오늘 아침에 바로 우체국 택배로 유심이 도착했다. 아주 빠른 속도여서 만족하며 바로 셀프개통 했다. 그러니까 셀프개통 하기까지 채 하루도 안 걸린 셈이다. 그럼 ktm 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을 설명해보겠다. 셀프개통 시 궁금해서 114 고객센터 문의한 내용까지 포스팅 하단에 공개할 예정이다.

 

 

ktm 모바일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 탭에서 '상품소개-요금제'탭을 선택한다. 그러면 다양한 요금제 비교 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데이터 맘껏 안심 5GB+음성100분+문자50건 요금을 선택했다. 원래 금액은 31900원인데 프로모션 가격으로 12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대신 이 요금제는 올레 와이파이를 쓸 때 8800원 별도로 결제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여러 가지 요소를 비교해봤을 때 이 요금제가 나에게 가장 맞는 것 같아 선택했다.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USIM 상품 가입하기/휴대폰 결합상품 바로가기 탭이 나온다. 나는 USIM 상품 가입하기 탭을 클릭했다. 

 

 

ktm모바일 셀프개통

그러면 가입 조건이 나오는데 유심 유형 LTE, 가입유형 번호이동, 약정기간은 무약정으로 선택하고 온라인 가입신청을 눌렀다. 그러면 신청서가 나오는데, 작성하는건 어렵지 않다. 본인 신분증만 준비하고 신청서 양식대로 적고 주문 완료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음날쯤 유심이 배송된다. 유심을 받고 핸드폰에 갈아 끼운 뒤 전원을 껐다 켜면 ktm 통신사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다시 ktm 모바일 페이지로 가서 셀프개통을 한다. 셀프개통 신청서는 온라인 가입신청서 양식과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완료할 수 있다. 그러면 바로 셀프개통 완료!

 

ktm모바일 셀프개통

나는 알뜰폰으로 셀프개통 신청하려면 기존에 있던 번호를 해지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그러면 안 된다. 해지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알뜰폰 통신사에 번호이동 요청을 하면 된다. 만약 번호를 해지하게 되면 한동안 해당 번호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번호이동을 할 수 없다. 그리고 유심을 주문하면 카톡으로 소식이 안내되는데, ktm 모바일 사이트에서 주문 목록이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혼란스러웠는데 다행히도 무사히 배송이 완료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