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저작권 없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이미지 픽사베이

선숭 2021. 4. 12. 17:58
반응형

디자인, PPT 제작을 할 때 이미지나 픽토그램 소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 아주 유용하다. 직접 찍어서 사용하면 굉장히 좋겠지만 직접 찍는 사진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디자이너 일을 할 때도 자주 사용했던 사이트 몇 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대학생 과제 혹은 직장인 발표 브리핑 자료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인데, 사용 범위는 다운로드 받을 때 다시 한 번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은 언제나 중요하게 지켜져야 하기 때문이다.

 

디자인할 때 꼭 필요한 저작권 없는 무료 픽토그램 이미지 사이트

1. flaticon (http://www.flaticon.com/)

무료 픽토그램사이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flaticon. 플래티콘 이라고도 불린다. 200만개가 넘는 아이콘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인데, 한글 검색을 지원하지 않아서 영어로 검색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원하는 단어를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영어로 검색한 다음에 복붙해서 검색하면 된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모든 아이콘이 무료인 게 아니기 때문에 다운로드 할 때마다 꼼꼼히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래도 많은 양의 아이콘 자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기에도 좋다.

 

2. thenounproject (https://thenounproject.com/)

무료 이미지와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다. 홈 화면은 심플하게 블랙&화이트 색상의 ui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료는 다양한 색상을 다운받을 수 있다. thenounproject 역시 한글 검색 지원은 하지 않는다.

 

3. iconfinder (https://www.iconfinder.com/)

아이콘파인더 사이트는 일부 소스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단어를 검색한 뒤에 왼쪽 상단 탭에 위치한 free 버튼을 누르면 무료 소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콘파인더 역시 한글 검색 지원은 하지 않는다.

 

5. pixabay(https://pixabay.com)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이다. 한글 검색을 지원하며 2백만개 이상의 이미지와 비디오 소스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사이즈의 선택지가 마련되어 있어서 원하는 크기의 사진 소스를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무료 이미지가 많이 나오는데, 사이트 상단 부분에 스폰서 이미지도 수록되어 있으니 사용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유료 이미지를 구매할 때 pixabay20 쿠폰을 이용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