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서울시장 사전투표 장소 여론조사 후보 지지율 선거일 휴일? 토론회 개표

선숭 2021. 4. 2. 17:58
반응형

 

서울시장 사전투표 장소 여론조사 후보 지지율 선거일 휴일? 토론회 개표

2021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 4월 7일

사전투표기간 : 4월 2일~3일/오전6시~오후6시

개표 : 4월 7일 투표 종후 즉시

일정, 임시공휴일 여부 : 아니다.

 

서울시장 후보

박영선(더불어민주당), 오세훈(국민의힘), 신지혜(기본소득당), 허경영(국가혁명당), 오태양(미래당), 이수봉(민생당), 배영규(신자유민주연합), 김진아(여성의당), 송명숙(진보당), 정동희(무소속), 이도엽(무소속), 신지예(무소속)

 

서울시장 임기

공식 임기는 4년. 이번 보궐선거에 당선된 서울시장의 임기는 다음 선거일까지이다. 즉, 이번에 당선되면 1년 2개월 정도 서울시장으로 활동하는 것이다. 다만 서울시장은 연임 가능이기 때문에 1년+4년=총 5년 정도의 계획을 가지고 출마할 것이란 의견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사전투표

사전투표란?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나 별도의 부재자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동안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

사전투표일 : 2021.04.02(금)~4.3(토) 오전6시~오후6시(2일간)

선거권 : 선거일 현재 만18세 이상의 국민(2003년 4월 8일 이전 출생자) / 공직선거법 제15조에 따라 선거권이 있는 외국인 포함

준비물 :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

 

 

관내선거인 사전투표절차(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

1. 신분증 제시 및 본인 확인

2. 투표용지 수령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4.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고 퇴장

 

관외선거인 사전투표절차(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밖에 주소를 둔 유권자)

1.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2. 투표용지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 수령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합

4. 투표함에 회송용봉투를 넣고 퇴장

 

서울시장 사전투표소 찾기

사전투표소 찾기 검색하면 주소 선택하고 확인할 수 있다.

 

지지율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30%대 초반인 32%까지 떨어져 취임 후 최저치를 경신했다.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전세보증금 인상 논란 등 부동산 악재가 잇따르며 지지율 하락하고 있는 형국이다.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각각 23% 동률로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대선위원장(7%),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4%), 홍준표 무소속 의원(2%),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1%) 순으로 나타났다. 

 

반응형